한국관광공사, 러시아 시장 대상 한국 MICE 홍보활동 전개
- 유럽의 관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보여준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 주목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러시아 중서부권 MICE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Euro MICE Congress(9월7~8일, 모스크바) 참가 및 중점도시 한국관광로드쇼(9월9일, 상트페테르부르크 / 9월11일, 크라스노야르스크)개최를 통해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관광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였다.
모스크바에서는 수도권 유력 MICE 바이어를 대상으로 B2B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러시아 중서부지역 한국관광로드쇼에서는 현지 유력 관광업계 및 인센티브 단체를 대상으로 한국관광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한국관광로드쇼에서는 상트페테르부르크 관광개발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지사 간 관광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개최되어 향후 공동관광안내센터 구축 등 단계적인 협력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LIfe News채널이 한국특집편을 촬영하는 등 유력 공중파 TV 및 신문사 등 15여개 현지 언론사가 열띤 취재를 하였으며 110여명의 관광업계 및 정부 관계자가 참석하여 한국관광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진수남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지사장은‘메르스 위기 이후 러시아 내 한국관광홍보활동은 이전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다. 하반기에는 러시아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MICE와 의료 등 고부가 테마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러시아 부유층 관광객들을 한국으로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