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교수 “기내식에 '전범기' 문양”
Newsroh=노창현기자 newsroh@gmail.com
‘전범기 달고 가는 일본항공’
일본항공(JAL)에서도 전범기(戰犯旗) 문양을 사용하고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은 6일 일본항공(JAL)의 기내식에서도 전범기(욱일기) 문양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서울 김포공항과 도쿄 하네다공항 사이의 노선에서 제공되는 기내식 중 유대교식인 '코셔밀'의 투명 플라스틱 덮개에 전범기 디자인을 사용해 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많은 네티즌들이 제보해 줬고,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 해 본 결과 이미 수년 전 부터 김포-하네다 노선에서 전범기 플라스틱 덮개를 사용해 온 것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그 것도 전범국가인 일본을 대표하는 항공사인 일본항공(JAL)에서 전범기 디자인을 사용해 왔다는 것은 가히 충격적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다른 전 세계 노선을 다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한국행 비행기 내 기내식에서 사용한 전범기를 없애는 것부터 시작하여 다시는 일본항공(JAL)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나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먼저 서 교수팀은 일본항공(JAL) 본사측에 그 간의 전 세계 고객들에게 진심어린 사과와 재발방지에 대한 약속을 요구하는 항의 메일을 2번 보냈으나 어떠한 해명(解明)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네티즌들과 함께 일본항공(JAL)에 대한 '불매운동'까지도 고려해 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달 FIF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사용된 전범기 디자인에 대한 항의 메일을 보내 수정을 이끌어 내는 등 세계적인 기관 및 기업의 전범기 사용에 대해 꾸준히 바꿔왔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세계 팝스타들, 뮤직비디오 日전범기 사용 심각 (2018.5.18.)
퀸 전기영화 티저영상 전범기 등장했다 삭제돼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7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