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즈벡 등 고려인 한국어 교사 30명 참가
6.13 ~7.18 이화여대 언어교육원에서 진행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러시아·CIS지역 고려인 한국어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약 5주간 이화여대 언어교육원에서 ‘CIS지역 한국어교사 초청연수’를 진행한다.
고려인 한국어 교사들의 한국어 교육 역량과 한국 역사·문화 체험을 통한 정체성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에서 온 고려인 한글학교 교사 30명이 참가했다.
연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한국어 수준에 따른 분반 수업에 참여하고, 교수법과 개인 맞춤형 학습, 국내 교육기관 방문 및 수업 참관 등을 통해 한국어 교사로서의 역량(力量)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
특히, 올해는 고려인 한국어 교사의 특수성을 고려한 발음법과 글쓰기 수업, 멘토링, 한국어 교육자 간 네트워크 구축(構築) 등 참가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속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 밖에 UNESCO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과 종묘, 제주도 문화 탐방, 독립기념관, DMZ 도라산 전망대 방문 등 한국의 문화유산과 지역별 역사·문화 체험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찾아가는 재외동포 이해교육 (2018.4.5.)
재외동포재단31개 중고대학교 강의 시행
국내학생들에게 재외동포의 중요성 알려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7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