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뷰티, 패션 퍼스널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큐포라(Qfora)'가 '2018 에코 블록 페스티벌' 아시아 투어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암호화폐(가상화폐) 커뮤니티 'VIC그룹'의 초청 강연회 및 컨슈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패셔니스타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큐포라 홍영민 대표는 로얄호텔 사이공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VIC그룹의 초청 강연회에서 큐포라의 베트남 진출 및 상용화 계획을 알리는 동시에 투자자와 실제 유저를 일원화하는 ECO블록의 개념을 전파했다.
홍 대표는 베트남 암호화폐 전문 분석가들과 ECO블록 전파 및 큐포라 상용화를 주제로 열 띈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VIC그룹은 베트남 블록체인 기업들과 30만명 이상의 코인홀더가 연합하여 만든 대규모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다.
이에 앞서 큐포라는 지난 11월 30일 호치민 소재 소히 스카이 라운지에서 베트남 소셜 인플루언서 대상 패셔니스타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사전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받은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컬러에 맞게 각자 의상을 골라 런웨이에 올랐다.
큐포라 관계자는 “베트남 내 '큐로즈(Qroz, 큐포라 토큰)' 생태계 구축 과정에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에르마(Yerma), 더말코리아(Dermal Korea)가 큐레이팅 파트너로 참가키로 결정했다”며 “이르면 2019년 1월 베트남 내 큐로즈 결제 시스템 구축 및 상용화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호치민 라이프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