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전

 

 

Newsroh=민지영기자 newsrohny@gmail.com

 

 

DSC01055 - USE.jpg

 

 

독립운동과 미주한인이민사 담은 주요 자료들이 동포들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

 

뉴욕한국문화원(원장 조윤증)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역사적인 해를 기념하여 본국의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열고 있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전의 자료들을 전시 종료 후 뉴욕한인회(회장 김민선)에 기증한다고 발표했다.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이번 전시에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와 더불어 특히 미주지역의 독립운동 역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귀한 역사 자료들이 대거 소개됐다. 특히, 미국 공립학교 학생들, 한인 2~3세대의 주요 교육 자료로도 활용되는 등 여러모로 중요한 전시로 평가되고 있다.

 

뉴욕한국문화원에 따르면 이번에 기증되는 자료에는 사진자료 100여점, 역사자료 20여점, 디지털자료 2점 등 총 130여점의 전시자료와 전시구조물들이 포함되며 이 자료들은 향후 뉴욕한인회관 이민사 박물관에 永久(영구) 전시될 예정이다.

 

뉴욕한국문화원 조윤증 원장은“이번 전시에는 일반 관람객 뿐 아니라 특히 미국의 공립학교 학생들과 한글학교 학생들 약 300여명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한국 역사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그 밖의 가족 단위 이민 2~3세대들의 전시 관람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전시 종료 후에도 뉴욕한인회관 이민사 박물관에서도 뜨거운 열기가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전시관람2.jpg

 

 

이번 전시는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역사 전시로 한인 동포 사회와 현지인들에게 한국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통해 화합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별한 계기로 평가 받고 있다.

 

전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뉴욕한국문화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www.koreanculture.org / 212-759-9550)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윤이상 명곡 뉴욕 콘서트 (2019.3.27.)

김순남 이건우 등 ‘한국가곡의 밤’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8686

 

  • |
  1. DSC01055 - USE.jpg (File Size:153.9KB/Download:36)
  2. 전시관람2.jpg (File Size:81.7KB/Download:4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