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투협 산하 SLF의 정례 포럼이 지난 08월 03일(月) 오후 4시 30분 화상강좌로 진행됐다. <사진: 호치민 한인상공인 투자자협의회 >
호치민 한인상공인 투자자협의회(KOREA INVESTOR’S SOCIETY IN HCMC, 회장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 은행장) 산하 SLF(Saigon Leaders Forum, 회장 황인호, TSK Corp. 베트남 사업개발 담당) 정례 포럼이 지난 08월 03일(月) 오후 4시 30분 화상강좌로 진행됐다.
Covid-19로인해 UNTACT 시대로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사회적 교류가 멈춰버린 지금 UNTACT는 일상을 가능하게 해주는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 정례 포럼은 Covid-19의 재확산 우려로 사회적인 교류가 정체된 상황에서 UNTACT를 활용하여 참석자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화상포럼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한국기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삼도회계법인 강병훈 회계사를 초청해 “최근 개정규정 및 세무조사 동향”을 주제로 화상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약 40여 명의 호치민 주재 기업인들이 화상을 통해 포럼에 참석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 강병훈 회계사는 전자세금계산서, 이자비용 한도, 법인세 관련 최근 개정사항을 자세히 안내하고 개인소득세, 이전가격, 외국인계약자세 등과 관련하여 최근 베트남 세무당국의 중점 검토사항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SLF 최초의 화상포럼으로 강의 내용의 전달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의문점이 제기 되었으나 시스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강의 핵심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되었으며 참가자들 또한 질의사항을 전달하고 충분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화상강의 후 “BC(Before Corona)와 AC(After Corona)를 지나 WC(With Corona)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사회적인 교류가 망설여지는 요즘 알찬 강의를 화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UNTACT 시대에 맞는 신선한 강의방식이었다.” 등의 참석자 피드백이 있었으며 호투협은 향후에도 시대 상황과 참석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다양한 형태의 포럼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코참 산하 호투협에서 주관하는 SLF(Saigon Leaders Forum)는 OPEN강좌로 참석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참석할 기회가 있다고 하니 흥미가 있다면 문의를 넣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문의 : 이동길 SLF 총무, 098-165-2205)
[호치민 라이프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