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부총리 겸 국가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의 지시로 '울란바타르 철도'의 '코비드-19' 감염병 확산사태와 관련해 분야별 대비태세를 높이고 감염 확산 중단, 감염관리 체제 강화, 이행 보장 등을 지시했다. 위기대응전담반은 도로교통개발부 L.Khaltar 장관 주도로 설립했다. 위기대응전담반은 오늘 11시에 만나 상황을 논의했다. 최근 이틀간 철도종사자 5,321명을 분석한 결과 일부 의심사례를 발견하여 격리하는 조처가 내려졌다. 도로교통개발부 L.Khaltar 장관은 위기대응전담반 대원과 철도 직원들의 짧고 효과적인 업무 수행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일하기를 기원했다. 또한, 관련 단체 및 관계자에게 다음과 같은 업무와 책임을 부여하였다.
* 의심환자의 주소를 최대한 빨리 파악해야 하며, 위치를 확인했을 경우 빨리 현장을 격리하고 소독해야 한다.
* 다른 역, 건널목 및 조직에서 근무하는 철도 근로자에게 보호 장비 제공해야 한다.
* 건널목 및 도로 구간에서의 신속한 식량 공급 체계화, 안전성 확보, 식품 포장의 정기적 소독이 필요하다.
* 긴급 및 응급요원의 이름을 제공하고, 즉시 지역비상대책위원회와 교통경찰에 통보하여 신속히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역, 교차로 및 산하기관에서 시험을 거치지 않은 직원에 대해 통합적으로 신속한 적용 범위 구성한다.
* 기존 조직 및 현재 직원의 작업장을 정기적으로 오염을 제거해야 한다.
* 조직은 감염되거나 감염된 근로자들의 가족 및 사회적 문제에 특히 유의하고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 요원에게 감염관리 및 보호복 제공해야 한다.
* 기관차 승무원의 작업 및 휴식 체계에 주의하고, 정기적으로 휴게소를 소독하며, 타인과 접촉하지 않도록 조치한다.
* 밀, 밀가루, 고기와 같은 소비재의 운송에 특히 주의한다.
* 석탄 저장 및 발전소 운송의 신속하고 중단 없는 조직이 필요하다.
* 광업 수출품의 운송에 필요한 화물화차를 정기적으로 조직해야 한다.
*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하루 보고서 제공해야 한다.
* 감염 등 정보는 보건부를 통해서만 제공돼야 하고, 국민은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현혹돼선 안 된다.
* 관계 당국의 신속한 통보 및 의사결정을 공무원에게 전달한다.
* 비상 인력은 비상경계 태세에 들어가야 한다.
보건부에 중앙철도병원 응급진단 장비 2000개 제공 문제 등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여러 현안이 시급히 다뤄졌다.
[ikon.mn 2020.11.19.]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