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개발은행(ADB)은 17일 개도국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COVID-19)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백신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유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술지원금 2,030만 달러를 승인했다. ADB의 개발도상국들은 이 기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백신을 조달, 도입 및 투여하고, 예방접종 프로그램과 모니터링에 대한 국가 대비 계획을 수립하고, 백신 관련 건강 시스템을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금은 또한 회원국들이 백신, 물류, 감염관리, 의료 인력 배치, 기술, 위험 커뮤니케이션, 실시간 데이터 수집 절차 및 감시 시스템의 콜드 체인을 평가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 기술 지원은 콜드 체인 및 백신 추적 시스템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을 식별하고 보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태 지역은 COVID-19 확산을 제한하는데 잘 작동했다. 바이러스 퇴치 싸움의 다음 단계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공평한 방법으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ADB의 지속 가능한 개발 및 기후 변화 책임자인 Vuochon Om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백신 시스템 평가와 예방접종 전략 개발 등 효과적이고 공정한 응급대응을 즉각 지원한다."라고 언급했다.
ADB는 COVAX, 가비백신협회, 세계은행, 양 기관과 협력하여 이러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ADB의 특별기술지원기금에서 2천만 달러, 일본 첨단기술 기금에서 30만 달러가 지원된다.
[ikon.mn 2020.11.2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