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 키우에 대한 일반적인 규정을 두고 있다. 그러나 맹견을 키우는것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규정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최근 Binh Phuoc에서 8 세 소년이 핏불 개에게 물려 사망한 사건은 많은 사람들을 당황하고 두려워하게 만들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를 키우는 것(특히 핏불, 베지와 같은 맹견 품종)을 더욱 강화하고 잘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 훈련 센터의 코치였던) Nguyen Danh Quang 씨는 “핏풀 개는 미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개는 무게와 크기가 큽니다. 핏불은 근육질의 외모, 높은 감도,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였다.
Quang 씨는 “개들의 본성은 순하지만 성장 과정은 그들의 성격을 변화시키기가 쉽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근친상간 유전자가 신경 불안 상태을 유발하고, 사람이 돌보고, 주변 환경 요소가 아이들을 놀리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개 상태가 크게 변화된”다고 말하였다.
Le Van Binh 변호사가 “2018년 축산법 제66조에 따라 애완동물 주인들은 개를 키울 때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 애완동물에게 백신 접종을 해야 합니다. 동시에, 애완동물 주인들은 다른 사람과 애완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수의 위생 조건을 보장해야 한다고 합니다”라고 말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규정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개 떼를 관리하는 데 그치고 있다. 특히 고위험원으로 간주될 수 있는 크고 사나운 개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규정이 없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외국어 정보 대학교 Thuy Dung (다비)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