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9일 (토) 오후 3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제 6회 오케스트라 연주회가 개최되었다.
Begin Again - “다시 꿈을 꾸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음악회를 개최하여 KIS CONCERT HALL 가온홀에서 9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공연 하였다.
(사진 : 라이프플라자)이번 행사에는 호치민 총영사관 강며일 총영사 ,호치민 한인 회장 손인선, 호치민시 한국 국제학교 이사장 최분도,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 회장 손영일, 호치민 한베가족협회 회장 심상원, 월드옥타 호치민지회 회장 백수영, 라이프플라자 대표 안치복,...등 많은 한인 관련 분들도 공연을 축하 하려 참가 하였다.
이번 행사에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뮤지컬,..등을 연주하여 여러 악기들의 다양한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여러 학생들의 합창 하모니가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 냈다. 학생들이 선생님의 도움으로 이번 행사를 직접 준비하여 만들어서 특별 하였다.
초등 사물놀이부 연출 (사진 : 라이프플라자) 초등 뮤지컬부 : ‘Matilda’뮤지컬 연출 아리랑 랩소디 마법의 성&거위의 꿈 피아노 독주 박주미 학생 오보에 4중주 F장조 (사진 : 라이프플라자) 바이올린 4중주 ‘리베르탱고’(사진 : 라이프플라자) 아름다운 나라 Fly to the sky (사진 : 라이프플라자)호치민시 한국 국제학교 이사장 최분도는 2015년 창단된 KIS 오케스트라는 그동안 수많은 음악 공연을 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해왔고 호치민 교민사회의의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하면서 교민들의 삶과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데 큰 기여를 하여 왔다고 한다.
호치민시 한국 국제학교 이사장 최분도이 행사를 통해 현재 많은 입학수요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입학할 수 없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학급당 학생 수도 한국에 비해 약 10명 정도가 많은 실정이라서 KIS 건축기금 마련 모금 운동도 학부모와 호치민 교민들에게 도움을 부탁 드린다고 하였다.
같은 날에 한동희 전 한국학교 이사장은 가온홀 공간에서 지난번 개최된 “Zen & Art” 전시회도 열렸다.
전시회 공간 (사진 : 라이프플라자) (사진 : 라이프플라자)이번에는 한동희전 이사장님이 학교에 아름다운 작품도 기부하였다.
이번 음악회를 통해서 좀더 많은 한국학교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공간을 만들어 한국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학생들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작은 소망이 이루어 지길 바란다. 앞으로 호치민 한국 국제학교 학생들의 의미있고 보람있는 행사를 통하여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라이프플라자 기자 - 수진 (Thuy L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