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표팀은 2022년 AFF컵에서 B조 1위를 차지하는 임무를 완수하고 4경기 후 박항서 감독님과 선수들은 3승 1무 12골을 넣으며 골망을 뚫지 않았다. 베트남 대표팀이 준결승을 앞두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났다.
무실점 기록
베트남 팀은 AFF 컵 2022에서 유일하게 무실점을 기록 하였다. 대표팀은 라오스를 6-0, 말레이시아와 미얀마를 3-0으로 이기고 싱가포르를 0-0 무승부로 4개의 조별 예선 경기 에서 무실점을 유지하였다.
베트남 대표팀이 AFF 컵에서 골망을 뚫지 않고 조별리그를 통과한 것은 이번이 연속 세 번째다. 베트남팀의 이 연속 세 번의 성취는 모두 박항서 감독님 밑에서 이루어졌다.
Tien Linh, 최고 득점자 득점 경쟁
Tien Linh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와의 3번의 주요 경기에서 조별리그에서 3골로 인상적인 AFF컵 시즌을 보내고 있다. 현재 베트남 팀의 스트라이커는 2022년 AFF컵 득점왕 1위를 차지한 5골을 가지고 있는 Teerasil Dangda 선수에게만 졌다. 그러나 Tien Linh은 1월 6일 (원정)과 1월 9일 (홈 경기)에 인도네시아와의 경기가 적어도 2 경기 남아있을 때 여전히 성적을 올릴 기회가 있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반히엔 대학교 Truc Lam (주린)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