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타임즈◆
홍콩뉴스 2023년 7월 7일(금) 아침뉴스
■ 아시아주니어 핸드볼 챔피온십이 오늘 오후 4시에 구룡공원 체육관에서 열립니다.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앞둔 주니어 선수들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주니어 선수들 화이팅!!!
■ 홍콩한국국제학교(KIS), 미니축구장 조성
홍콩여성회, 기부금 기탁식
전 세계 한국국제학교 중 명문대학교 진학률이 가장 높은 명문 KIS(이사장 조성건)에 미니축구장이 개설된다.
KIS는 총 hkd68만을 책정해 학생들이 마음껏 공을 찰 수 있는 미니 축구장 건설을 계획했다. 지난 7월 5일(수)홍콩 한국국제학교(이사장 조성건)는 학교 헤리티지룸에서 미니축구장 조성에 대한 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하고 홍콩한인여성회 (회장 류치하)로부터 발전기금 38만 홍콩달러를 기부 받았다.
이번 기부금 38만불은 지난 3월 28일 애버딘 마리나 클럽에서 열렸던 홍콩한인여성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서 모금한 수익금의 일부이다. 또한 류치하회장은 2021년도에 이미 홍콩 한국국제학교에 발전기금으로 기탁한 30만 홍콩달러와 합쳐서 총 68만불을 학교의 미니축구장 건설에 들어간 비용에 충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학교는 류치하회장 및 홍콩한인여성회의 지속적인 기부금 기탁에 대한 보답으로 미니축구장 바닥에 작은 동판을 제작 설치하여 고마움을 표시하고 뜻 깊은 기부행사를 진행하였다. 홍콩한인여성회는 KIS가 더 훌륭한 시설과 환경을 갖춰서 학생들의 건강한 활동과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여성회원들이 기부행사에 동참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의미있는 기부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인여성회를 포함한 장학 사업에 동참해 주신 많은 지역 인사께도 학교의 환경개선 및 교육활동에 기반한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를 이끌 인재 육성에 교직원과 함께 전력을 다하여 홍콩 한인의 자랑인 견실한 학교의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피력 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홍콩한인여성회 류치하 회장과 임원단, 조성건 KIS이사장, 신원식 한국과정교장, Mr. Chadwick 국제과정교장, 이병권 토요학교장, 김평국 교육영사, 이종석 한인회이사, 박시원 코윈이사 및 사무처 팀장들이 참석했다.(출처: KIS)
■ 홍콩한인여성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수익금 기부
홍콩한인여성회는 7월 5일 홍콩한국국제학교의 미니 축구장 조성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지난 3월 28일 ‘여성회 창립 20주년 기념 자선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약속한 바와 같이 수익금 HKD460,000 중 HKD 80,000은 4월 14일 홍콩중증장애아동복지회(SRDC)에 전달하여 장애아동의 신경 진단 및 재활 프로그램을 위해 쓰이기로 했다. 나머지 HKD380,000은 홍콩한국국제학교(KIS)에 기부하여 미니 축구장 조성에 사용되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KIS 측은 현판을 제작하여 미니 축구장에 설치했다.
홍콩한인여성회는 "성공적인‘여성회 창립 20주년 기념 자선의 밤’이 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제 단체와 후원사, 그리고 KIS, SRDC에 기부할 수 있도록 후원금을 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홍콩한인여성회)
▲ 후원 :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한인회, 한인상공회, 민주통일자문회의, 코윈, HKGNA
한인회 고문단 외 한인기업 및 개인
■ 한국국제학교 국제과정 채드윅 교장 퇴임식
▲채드윅 교장(왼쪽), 한국국제학교 이사장 조성건 한인회 회장, KIS 전아람 팀장(오른쪽)
한국국제학교 국제과정 채드윅 교장이 정년을 맞아 퇴직식이 진행되었다. 채드윅 교장은 1997년 교직에 몸담아 45년간 교직생활을 했다. 최근 한국국제학교에서 정년퇴임식을 가진 크리스토퍼 채드윅 교장은 “그동안 저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동료 교직원 덕분에 아름다운 추억을 갖고 떠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학교법인 이사회를 대표하여 퇴임식에 참석한 조성건 이사장은 “채드윅 교장의 학교에 대한 헌신과 애정 덕분에 한국국제학교가 명실상부한 홍콩 최고의 국제학교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채드윅 교장의 제 2의 인생 여정을 마음을 다해 응원한다는 덕담과 함께 감사패와 퇴임선물을 수여하였다.
■ 건물옥상에 무허가 구조물
6일, 부동산 소유주 2명이 법원으로 부터 총 hk220,000벌금형을 선고받았다. San Po Kong의 Sze Mei Street에 위치한 산업건물 옥상에 무허가 건축물을 철거하라는 명령을 수행하지 않아 기소되었다.
건축부서의 승인이 나지 않은 무허가 구조물 철거명령을 따르지 않을 시 최고 hkd50만 벌금, 징역 1년이 주어진다.
■ 8월 음악콘서트 개최
레져문화부가 주관하는 ‘2023년 홍콩청소년 음악캠프“에 400여명의 음악가가 참여한다.
오는 8월 6일과 14일 각각 오후 7시 30분에 홍콩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입장료는 hkd60, hkd80, hkd100으로 현재 URBTIX(www.urbtix.hk)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 : www.hkiac.gov.hk
■ 실종 청소년, 수색 중
어제 6일 오전, 사이쿵 지역에서 캠핑중 13세와 15세 십대 두 명이 실종되었다. 경찰은 실종된 청소년을 찾기위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캠핑장에서 개인소지품은 발견되었으나 아직 행방이 파악되지 않았다. 실종된 청소년의 부모는‘아이들을 봤거나 행방을 아는 사람’은 경찰에 신고해주길 당부했다.
■ 교통할인요금, 무단사용 승객
경찰에 처음으로 넘겨져
지난 6월 말부터 할인요금 무단사용에 대한 검사가 대중교통 구역에서 시행되고 있다. 어제 6일 현재 270명 이상을 검사했다. 어제 6일 교통할인 hkd2 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던 승객이 적발되어 처음으로, 경찰에 넘겨졌다.
■ 홍콩에서 가장 긴 산책로 개장
4일, 홍콩에서 가장 긴 카우롱시티 산책로가 개장됐다. 트레일은 Walled City Park에서 시작해 홍함 St Mary Church로 연결되며 Walled City Historical, Local Culture, Community Art, Waterfront Leisure 구역과 연결된다.
도시재개발부는 지난 2018년 도시 재개발 계획에 따라 hkd8,000만을 투입했다. 개발부 버나드 린 장관은 “토카완과 홍함 구역의 랜드마크를 연결하여 지역 특성을 살려 아름다운 산책로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산책로를 따라 홍콩역사, 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다.
@ 홍콩한타임즈(www.hkha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