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 기획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배우 김윤진과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인 김병지가 평창올림픽을 SNS로 국내외에 홍보하는 '평창 SNS 홍보단'을 후원(後援)하는데 힘을 모았다.
평창 SNS 홍보단은 오는 27일 30여명의 첫 번째 팀이 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평창 및 강릉지역의 경기장 소개, 맛집 탐방 등 문화소개, ICT 체험관 소개 등 향후 몇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홍보단 활동을 기획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이제 개막이 보름여 앞으로 다가왔다. 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이 3월 중순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두 달간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라고 말했다.
서경덕 교수는 "평창 SNS 홍보단은 SNS를 잘 사용하는 네티즌 및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이뤄졌다. 이들과 함께 3월까지 평창 및 강릉지역을 함께 다니며 국내외로 평창올림픽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배우 김윤진은 "해외에서 생활하는 동안 국제적인 이벤트가 그 나라의 국가 이미지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많이 봐 왔다. 이번 활동이 평창올림픽을 홍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김병지도 "동하계 올림픽과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다 개최한 국가는 전 세계를 통틀어 다섯나라에 불과하다고 들었다. 스포츠 강국의 이미지를 SNS로 널리 홍보하는 젊은층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윤진은 지난해 서 교수와 함께 평창올림픽 홍보영상을 다국어로 제작할 때 내레이션에 참여했고, 김병지는 지난 인천아시안게임 및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국제 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홍보단을 꾸준히 후원해 왔다.
홍보단 지원은 메일(ryu1437@hanmail.net)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이 사용하는 SNS 계정 및 지원 동기 등을 상세히 적어서 보내면 된다. 모든 비용은 무료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관광공사, 평창올림픽 관람안내 서비스 (2017.12.1.)
입장권 구매부터 코레일패스 숙박 정보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6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