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한국인 우대 쇼핑거리’에서…”
파리 개선문에서 갈라진 12개 거리 중 하나인 빅토르위고 대로. 이름이 말해 주듯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말년을 보낸 저택이 있는 곳으로 파리 서쪽 시크한 16구의 중심지라 할 수 있다. 빅토르위고 대로에는 프랑스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고급 뷰티, 패션, 리빙 브랜드 매장들이 즐비하고 있다. 이 거리 중심에 위치한 바질약국을 주축으로 퍼퓨머리 빅토르 위고, 라마르틴 서점, 라메종 뒤 쇼콜라, 꽁뚜아 리샤르 등 5개 매장에서 이례적으로 ‘한국인 우대 쇼핑거리’(Korean Friendly Shopping Area)를 만들기로 합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파리의 특정 거리 상인들이 한국인을 상대로 우대 쇼핑거리를 만드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2013년부터 한국인들에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바질약국은 달팡, 꼬달리 같은 인기있는 프랑스약국 화장품을 여유있는 공간에서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신혼여행, 출장여행, 개인 자유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이에 바질약국은 2016년 새해에도 한국인 15% 할인행사를 지속하면서 약국을 찾는 고객들이 이웃 매장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한국인 우대 쇼핑거리를 형성하는데 앞장섰다.
바질약국의 이웃 매장인 퍼퓨머리 빅토르 위고에서는 발몽, 시슬리 등 명품 화장품과 향수를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서점 및 문구 잡화점인 라마르틴에서는 만년필과 가방, 다이어리 구매시 15%, 도서 구매시 5% 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라마르틴 서점 내 별도의 선물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몽블랑, 뒤퐁 등 명품 만년필을 비롯해 롱샴의 르 플리아쥬 가방 등 최신 컬렌션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파리지엥들이 즐겨 읽는 소설책은 물론 각종 패션, 여행, 요리 관련 화보책자 등을 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점도 도서 정가제를 실시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보기 드문 혜택이다.
또한 프랑스 수제 초콜릿의 명가로 파리지엥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라메종 뒤 쇼콜라에서는 50유로 이상 구매시 프랄린 초콜릿 4개 선물세트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커피와 차, 커피용품과 티웨어, 초콜릿과 스낵류, 빈티지한 주방소품을 판매하는 꽁뚜아 리샤르에서는 25유로 이상 구매시부터 에펠탑 드롭스, 머그잔, 초콜렛, 꽃잎잼 세트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파리 빅토르위고 한국인 우대 쇼핑거리’ 혜택 행사는 2016년 2월 29일까지 5개 매장에서 진행한 후, 점차 행사에 참가하는 매장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바질약국 블로그 (blog.naver.com/cosparis) 공지사항에서 쿠폰을 무료로 다운 받아 인쇄한 후, 각 매장에서 계산시 인쇄한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유럽연합 비거주자 관광객의 경우, 각 매장에서 택스리펀 혜택(12-13%)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파리 빅트로위고 한국인 우대 쇼핑거리’ 행사는 천편일률적인 백화점 쇼핑에서 벗어나, 파리지엥들의 진정한 일상을 만끽하면서 '쇼핑과 일상' 두 가지를 다 잡으려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폰 이용시 주의사항
- 계산하기 전에 꼭 종이로 프린트된 쿠폰을 제시해야 한다.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이용한 제시는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
- 우대혜택 유효기간: 2016년 2월29일까지
- 각 매장에서 하루에 175,01유로 이상 구매시 별도의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다.
- 쿠폰은 매장당 1인 1회에 한해 사용가능
개선문 옆 바질약국 등 인근 5개 매장
(10~15% 할인 및 사은품 증정)
기간 : 2016년 2월 29일까지
바질약국
약국화장품 구매시 15% 할인 (프로모션 제품 및 건강식품, 의약품은 제외)
시크한 파리 16구 중심에 위치한 넓직한 바질약국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약국화장품 쇼핑을 즐겨보자~ !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비롯하여 달팡, 꼬달리, 눅스, 빠이요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다. 친절한 한국인 직원이 매일 저녁 9시까지 상주하며, 대부분의 일요일과 공휴일에도 오픈한다. 175유로 이상 구매시 13%의 택스리펀 혜택이 있다.
취급 브랜드 : 달팡, 꼬달리, 눅스, 빠이요, 필로르가, 라로슈포제, 르네휘테르, 아벤느, 유리아쥬, 유세린, 비쉬, 비오템, 바이오더마, 아더마, 웰레다, 스킨코드, 스킨소티컬즈, 리에락, 엠브리올리스, 끌로랑, 사노플로레, 로제에갈
레, 산타마리아노벨라, 피지오겔 등
118 bis avenue Victor Hugo 75116 Paris
M2호선 Victor Hugo 역에서 도보 5분 거리
화-토요일 8:00-21:00 / 일-월요일 9:00-21:00
퍼퓨머리 빅토르위고
명품 화장품 및 향수 구매시 10% 할인 (피부관리 및 메이크업, 네일 서비스는 제외)
바질약국 우측으로 2분 거리에 있는 파리지엥 스타일의 전통적인 퍼퓨머리다.
리뉴잉팩으로 유명한 스위스 명품화장품 발몽의 모든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시슬리, 라프레리 등 고급 화장품과 아쿠아디파르마, 크리드 등 유럽의 다양한 니치 향수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직원들로부터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를 들을 수 있으며, 지하층에서 피부관리도 받을 수 있다.
취급 브랜드 : 발몽, 시슬리, 라프레리, 샤넬, 클리니크, 시쉐이도, 잉그리드 미에, 아쿠아디파르마, 불가리, 장 빠뚜, 랄리크, 크리드 향수 등
130 avenue Victor Hugo 75116 Paris
월-토요일 9:30 – 19:00
라마르틴
만년필, 가방, 문구잡화 및 미술재료 15% / 도서 5% 할인
라마르틴은 바질약국 정면 Rue de la Pompe 에 위치했으며, 1층, 지하층으로 구성된 700m2 규모의 대형서점 및 문구잡화점이다. 최신의 패션, 요리, 여행, 사진 및 정치, 역사, 문학, 아동서적 등을 고루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문구잡화, 미술재료, 다이어리 수첩 등이 가득한 곳이다. 특히, 별도의 선물 공간에서는 명품 만년필을 비롯해 롱샴 르 쁠리아쥬 가방, 뒤퐁 서류가방 등 다양한 최신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취급 브랜드 : 몽블랑, 뒤퐁, 워터맨, 크로스, 파베르 카스텔, 까랑 다르슈, 롱샴, 제라르 다렐, 브리스톤, 에트키, 몰스킨 등
118 rue de la Pompe 75116 Paris
월요일 11:00 -19:00
화-금 9:30 - 19:00
토요일 10:30 - 19:30
라메종 뒤 쇼콜라
50유로 이상 구매시 초콜렛 4종 선물세트 (coffret de 4 pralines) 증정
라메종 뒤 쇼콜라는 ‘가나슈의 마술사’로 불리는 로베르 랭스(Robert Linxe)가 1977년에 설립한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명품 수제 초콜릿 전문점이다. 전통적인 방법과 숙련된 기술로 탄생한 가나슈, 프랄리네, 트뤼프 등 깊고 부드러운 초콜릿의 맛이 일품이다. 특히 저녁시간과 주말에는 가족들과 초콜릿 디저트를 즐기려는 파리지엥들로 붐비기도 한다.
120 avenue Victor Hugo 75116 Paris
월-일요일 10:00-20:00
꽁뚜아 리샤르
25유로 이상 구매부터 사은품 증정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커피, 차 그룹인 메종 리샤르가 운영하며 전 세계에서 파리 시내에만 8개의 꽁뚜아 리샤르 매장이 있다. 파리 까페에서 맛볼 수 있는 각종 커피와 차, 허브티, 초콜렛 및 스낵, 커피용품과 티웨어, 빈티지한 스타일의 주방소품과 그릇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25유로 이상 구매시 에펠탑 민트 드롭스, 45유로 이상 구매시 파리 머그잔, 75유로 이상 구매시 초콜렛 세트, 100유로 이상 구매시 장미꽃 잼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143 rue de la Pompe 75016 Paris
화-토요일 10:00-19:30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