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대책본부 중령 E.Erdenebaatar과 G.Nergui 방재 과장은 홍수 및 수해 예방에 대해 기자회견을 했다. 동부지역과 터브 아이막 대부분, 서부지역과 고비 아이막에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또한, 11일과 12일은 천둥·번개로 인한 홍수, 강풍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G.Nergui 방재 과장은 "나담 연휴 동안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경고하고 싶다. 차량의 안전을 준비하고 가족 여행에 대한 정보를 지인에 제공하며 항상 전화 통신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다. 이달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집중호우가 내릴 전망이다. 현재 터브 아이막 대부분 지역에 비가 계속 내리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할 전망이다. 터브 아이막의 룽 솜의 도로는 차량 통행이 불가능하여 일시적으로 교통이 통제되었다. 칭겔테이, 수흐바타르, 바양주르흐구 일부 지역에서도 홍수가 발생했다. 울란바타르시 긴급복구반은 해당 지역을 점검하고 있으며 배수 작업과 안전한 식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E.Erdenebaatar 부본부장은 "울란바타르시 특별위원회가 TV나담을 조직하기로 했다. 따라서 시민들은 비가 내리는 연휴에는 외출을 될 수 있으면 삼가며 안전한 장소에서 나담을 시청해 줄 것을 권고했다. 톨, 헤를렝, 테를지 강을 따라 이동 및 보트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 재난경보기로 시민들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09:00, 12:00, 15:00. 18:00에 홍수 및 재난대비 경보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시민들이 경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일과 생활, 여가를 관리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ugluu.mn 2020.07.1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