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양헝거르 및 아르항가이 아이막은 2020년 10월 29일-유엔 개발 프로그램 '몽골의 몽골 지속 가능한 캐시미어 플랫폼'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몽골 목동과 글로벌 수준의 고급 캐시미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담당자 간에 대초원에서 곧바로 혁신적인 가상 회의를 진행했다.
바양헝거르 아이막의 신진스트 솜과 아르항가이 아이막의 이흐-타미르 솜에서 몽골 목동은 Hugo Boss, Kering Group, Burberry 및 Schneider를 포함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캐시미어 브랜드의 대표자들을 가상으로 만나 캐시미어의 가장 중요한 이해 관계자들을 연결하는 특별한 회의를 진행했다.
양 당사자는 COVID-19가 더 많은 가구의 소득과 생계, 여름 가뭄, 겨울 준비 및 다음 캐시미어 시즌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 관행, 시장 가격, 섬유 수요 및 생산 수준에 대한 이해에 대해 논의했다. 온라인 간담회에서 캐시미어 브랜드 대표들은 몽골 캐시미어의 명품 섬유로서의 가치를 인정하고 칭찬했으며, 목축업자들은 가축의 수를 줄여 초지 보호, 목초지 사용 사진 감시체계, 복원 등 지속 가능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공유했다. 육종 프로그램을 통해 양보다 축산물 품질을 향상하는 등의 목표를 설정했다.
몽골 목축업자들은 COVID-19가 전 세계 캐시미어 섬유 수요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50% 정도의 원사 캐시미어 가격이 폭락하는 것을 목격했는데, 이는 몽골 남서부의 여름 가뭄으로 더욱 악화하였다. 참석자들은 만장일치로 가축의 수를 줄이고 초지 관리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인정했다. 지속 가능한 섬유 동맹, 그린 골드 동물 건강 프로젝트, AVSF 및 기타 파트너 조직의 지속 가능한 캐시미어 프로젝트 및 행동계획은 지속 가능한 관행과 행동 변화에 대한 자기 조직화, 거버넌스, 인식 및 해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회의는 UNDP의 SECH 프로젝트(GEF 재정 지원), 지속 가능한 섬유 연합, 전국 목초지 사용자 단체 연합, 스위스 개발협력국의 그린 골드 동물 건강 프로젝트와 협력하여 UNDP 몽골이 관리하는 몽골 지속 가능 캐시미어 플랫폼(MSCP)에 따라 시작, 공동 주관했다.
[montsame 2020.10.3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