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011년 2월 20일/ 의회에서 열린 민주당 단체 회의에서 네 가지 안건이 논의되었다. 특히 사법부 초안법, 도시개발에 관한 초안법, 국가 안보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들었다. 민주당 의원들은 몽골 헌법과 2019년 개정 개념에 따라 정부와 몽골 대통령이 제출한 법원법 초안을 의회에서 논의하고 승인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민주당 내에서도 총리에게 광업중공업 부 G.Yondon 장관의 사퇴를 요구해 왔다. 민주당 D.Ganbat 위원장은 "광업중공업 부 G.Yondon 장관은 몽골로스트베트메트 국영기업의 생산 차장으로 있을 때 자녀의 학비를 회사 계좌에서 내는 등 비윤리적인 행동을 했었다. 하지만 한 공기업 부국장이 개인 돈이 예산에 속하지 않는다고 자부하고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G.Yondon 장관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비윤리적인 광업중공업 부 장관에 대한 사퇴 요구서는 국무총리에게 제출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2012~2016년 민주당에서 유리계정법이 과반수로 통과됐다. 이 법은 Ts.Elbegdorj 전 대통령이 승인한 것이다. 유리계정법은 몽골의 예산에 5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를 공개할 것을 의무화한다. 민주당은 이 정보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지만, 일부 정부 기관에서는 이를 따르지 않고 있다.
[news.mn 2020.11.02.]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