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내 민주당 교섭단체가 현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민주당 S.Erdene 대표는 "민주당은 당원들이 산업은행과 관련된 어떠한 검사에도 관여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 우리는 검사 결과를 감사할 것이다. 민주당은 법률 및 은행 감사에 대한 전문적인 감사를 시행하기 위해 실무 그룹을 구성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지원 기금을 약탈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있었다. 50명 이상의 국회의원들이 이 문제에 연루되었지만, 3~4명만이 책임을 졌다. 이 사기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은 현재 정부 고위직에 있다.
개발 은행이 이런 길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한 무리의 개인들이 조직적인 방법으로 공금을 횡령한다. 스캔들이 퍼지는 것은 정상이다.
여당 지도부가 개발 은행에 대한 발언을 거듭하고 있다. 당원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사실이 드러나면 당에서 제명된다. 제명은 처벌이 아니다. 만약 그들이 법을 위반한다면, 그들은 기소되어야 한다.
개발 은행은 2011년에 설립되었다. 이후 연이은 정부가 은행을 어떻게 운영하거나 통제했는지는 의문의 여지가 없었다. 그들은 몇몇 사람들만 공격하고 투그릭을 빌렸다고 주장하지만, 정부의 책임에 대해서는 전혀 말하고 있지 않다.
결국 한두 명의 언론인만이 국감에 참여하게 되었다. '빚을 다르게 갚자'라는 식의 토론을 벌인 것은 기자들의 잘못이 아니다. 그런데 정부가 있다면 국감기구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묻고 싶다."라고 언급했다.
[ikon.mn 2022.02.1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