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개발부 L.Khaltar 장관은 중국 측에 톈진의 북서 항과 남서 항을 통해 몽골에 화물을 수출할 것을 제안했다.
톈진 항에는 현재 우리 수입업체가 남긴 컨테이너가 5,800여 개에 달한다. 도로교통개발부 L.Khaltar 장관은 "우리는 하나의 항구에 의존하고 있다. 이제는 천진을 숭배하고 싶지 않다.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과 전화 통화를 하던 중 몽골 외교부 G.Battsetseg 장관이 본인에게 이 문제를 제기할 것을 요청했다. 본인은 당신에게 말했다. 톈진의 북서부 및 남서부 항구를 사용하려는 중국의 요청이 해결되었다.
이제 중국 중앙 철도 회사는 이 항구에서 매달 몇 대의 열차가 운행되는지 알 필요가 있다. 따라서 화물 운송 회사들은 뒤에서 화물을 운송할 때 어느 항구를 이용할지를 결정한다. 이러한 항구가 가까운 시일 내에 몽골에 개방될 것임을 알려드린다. 화물 운송업자들이 스스로 해결책을 내놓는 것이 핵심이다.
외교 경로를 통해 중국 측에 세 가지 제안이 제기되었다.
1. 이전 계획을 복구하고 70~100명의 몽골 운전자를 이렌으로 데려가 중간 지대에서 차를 견인하십시오. 만약 우리 측이 전에 실수한 것을 그쪽 편에서는 다시 들출 것이다.
2. 그린카드 시스템을 지속하고, 명확한 루트를 확립하고, 몽골 운전자들을 중국 세관에 보내서 개방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결정한다.
3. 국경 제로 지점에서는 컨테이너 수송 외에 승용차를 들여와 역 형태의 개방형 교통수단을 제공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도로교통개발부는 이렌 시 행정부와 협의해 컨테이너 선적 추첨을 취소하고 세관 현장에 도착한 순서대로 선적을 시작하기로 했다.
도로교통개발부 L.Khaltar 장관은 기업들과의 미팅에서 몽골 상공회의소에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였다.
컨테이너 가격 상승의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우리는 입찰을 통제할 수 없다. 진지하게 이야기해 보자.
하루 80~90개의 컨테이너가 몽골로 수입되고 30여 개가 반송되면서 컨테이너가 늘고 있고, 컨테이너 임대료도 인상되고 있다. 이 문제는 UBTZ 및 이렌 역과 논의할 것이며 자민-우드의 철도를 통해 제기될 것이다. 회전 속도를 높여야 한다.
기준에 따르면 폭 3.5m의 트레일러만 국경을 넘을 수 있다. 용기의 길이는 고려하지 않을 수 있다. 자민-우드-울란바타르 왕복 2차선 도로 한쪽의 폭은 3.2m다. 하지만 넓은 차량이 도로를 떠나려 하고 있다. 같은 너비의 차량 두 대가 충돌하면 어떻게 될 것인가? 폭 3.5m 트레일러의 운전석 거울에는 뒷부분이 모두 보이지 않고 닫혀 있다. 그러므로 교통안전에 위험이 있다.
우리의 최근 에너지 인구 조사에 따르면, UB-자민-우드 도로는 교통량이 적을 때 연간 260만 명의 승객과 운전자들이 이용했다. 그러므로, 3.5m 너비의 트레일러를 가진 운전자들에게 이러한 사람들의 안전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
[gogo.mn 2022.04.2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