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교민가족 야외나들이 행사가 5월 19일 프놈펜 사파리에서 열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9일 프놈펜 사파리에서 열린 ‘제1회 교민가족 야외나들이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재캄보디아한인회와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캄보디아지회가 공동주최한 ‘제1회 교민가족 야외나들이 행사’는 캄보디아 교민사회 구성원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가족들의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거리 제공하기 위해 열렸으며,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교민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가 열린 프놈펜 사파리에는 어린이청소년 글짓기·사생대회, 교민장기자랑대회, 보물찾기게임, 캄보디아 댄스그룹 OMG 초청무대, 페이스페인팅, 활쏘기 등이 준비됐다. 또한 이색적인 캄보디아의 동물원의 한국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도마뱀과 물소, 코끼리 등 동남아시아와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동물들은 물론 가장 인기 많은 동물 가운데 하나인 호랑이의 모습이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수풀을 누비며 탑승객을 태운 채 공원을 도는 코끼리들의 행렬은 어린이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 교민장기자랑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장혜원·장혜림 자매가 국악동요를 부르고 있다.
▲ 다니엘 아카데미 국제학교(DAIS)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과 풍선나눔을 진행했다.
10개 팀이 참가한 교민장기자랑대회에서는 교민들의 열띤 참여와 호응으로 한껏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뛰어난 가창실력과 댄스실력을 뽐내며 치열한 각축을 벌인 장기자랑대회에서는 오예림(7학년)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서 남효정·이지원·서지우 학생이 금상, 가야금 연주를 펼친 윤빛나 교민이 은상, 정가은 학생이 동상, 김용혁 교민이 인기상, 박혜원·박혜림 어린이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반도 평화통일 등을 주제로 열린 어린이청소년 글짓기·사생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순수하면서도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보였다. 어린이청소년 글짓기·사생대회 수상내역은 아래와 같다.
■ 그림
- 유치부
대사상 : 전세희
한인회장상 : 장준희
민주평통상 : 남주환
자유총연맹상 : 유예온
- 초등부
대사상 : 김유진, 김규리
한인회장상 : 김윤
민주평통상 : 남효정, 강다연, 서지우
- 중고등부
대사상 : 김보민
한인회장상 : 쓰레 라읏
민주평통상 : 오예림, 전유아
■ 글짓기
- 초등부
대사상 : 도우리
민주평통상 : 도아라
- 중고등부
대사상 : 박다솔, 위지호
민주평통상 : 이재진, 조서준, 신채민
한편 오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끝에 열린 이번 행사를 위해 각계각층의 여러 교민기업 및 단체들 역시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 덕분에 여러모로 의미가 깊은 이번 행사가 푸짐한 경품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문다슬
‘제1회 교민가족 야외나들이 행사’ 후원 기업 명단은 아래와 같다.
한캄상공회의소, 캄보디아한인섬유협회, 한캄중소기업연합회, 한국금융기업협의회, 자유총연맹캄보디아지부,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한국스피치웅변협회캄보디아지부, 캄보디아농산업협회, 대한노인회 캄보디아지회, 프놈펜한국국제학교, K’V엔터테이먼트, CSC경호경비, 다니엘국제학교, 스카이앙코르항공, 베베꼬레맘, K2여행사, 김마트, 서울마트, 원마트, 위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