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예금 금리 내려…
은행예금 금리는 2022년 말보다 크게 떨어졌다. 이는 연초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금리 인하 과정의 결과이다.
2012년 1월 당시 20개 이상의 은행이 개인 고객의 예금과 함께 연 9.5%의 이자를 지급했으며, 그 중 많은 은행이 10% 이상의 금리를 지급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9.5%(12개월 만기의 경우)의 금리를 유지하는 은행은 8군데에 불과하다. 아그리 은행(Agribank), 비엣콤 은행 (Vietcombank), 비엣틴 은행 (Vietinbank), BIDV으로 구성된 빅 4 그룹 및 30조 동 이상의 고객 예금 조달 규모를 가지는 주요 상업 은행은 대부분 연 9.5 %의 금리를 더 이상 게시하지 않는다.
연 9.5%의 이자를 지급하는 은행은 바오 비엣 은행 (Bao Viet Bank), 끼엔 롱 은행 (Kien Long Bank), 남아 은행 (Nam A Bank), PV콤 은행 (PVCom Bank), 사이공 은행 (Saigonbank), 비엣 아 은행 (Viet A Bank), 비엣 은행(Vietbank) 및 SCB 은행이다.
https://vtc.vn/lai-suat-ngan-hang-ngay-23-2-con-8-nha-bang-co-lai-suat-tien-gui-tu-9-5-nam-ar74336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호치민시 사범 대학교 Thien Vu (진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