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h Thuan 성 인민위원회는 원자력 발전소 건설 부지 백지화 선언으로 13년 동안 아무런 권리를 행사 없는 환경에서 살아온 지역 1,000가구 이상의 주민들에게 원자력 발전소 건설 사업 시행을 위한 토지 회수 통지서를 취소하라는 내용의 문서를 공개 하였다. 이제부터 주민들은 개발 및 삶의 형태가 달라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지금부터 Phuoc Dinh과 Vinh Hai 두 지역의 주민들은오래된 집들 개.보수하고 토지 사용권을 신청할 수 있다.
Vinh Truong의 Nguyen Van Thang 통장은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려는 계획이 장기화되는 것이 Vinh Truong 마을의 사람들의 삶을 매우 어렵게 만들었고 지역의 발전이 늦었다고 말하였다.
Thai An 마을에서도 지방의 74호 통지가 있은 후 사람들의 얼굴에 기쁨이가득 하였다. Thai An 마을의 Nguyen Han 통장은 마을 사람들이 ‘발전소 건설사업계획에서’ 벗어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였다.
이전에 그들의 토지는 원자력 발전소 계획에 속하여 투자를 받지 못했고 자금을 대출하기 위한 양도나 담보도 불가능했기 때문에 생활과 경제가 어려웠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 2기 사업 부지 계획 발표는 투자자들을 우려하게 하고, 투자 유치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2016년 11월 22일, 국회는 Ninh Thuan에서 원자력 투자 중지에 대한 결의안 31호/QH14호를 공포하였다. Ninh Thuan 성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에 따라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가구와 개인을 반환하기 위해 토지 회수에 대한 통지서를 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