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대학의 연구원들은 일반 인터넷보다 450만 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을 시도하는 데 성공했다, 단 1개의 광섬유 케이블로 약 301Tb/s의 속도를 제공했다.
이 속도로는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IMDb)에 나열된 모든 영화를 다운로드하는 데 1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것은 지금까지 기록된 인터넷 속도 중 가장 빠른 속도이다.
이 결과는 애스턴광자기술원, 애스턴컴퓨터디지털과학학교, 일본의 국립정보통신기술원(NCT)과 미국의 노키아 벨랩스 연구소의 협력 덕분이다.
또한 Tech Spot에 따르면, 2023년 9월에 발표된 "영국 광대역 성능 보고서"는 현재 가구의 평균 인터넷 속도가 69.4 Mb/s임을 보여준다.
과학자 팀은 빛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구리 케이블이 감당할 수 없는 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 광섬유(작은 관형 유리 섬유)를 사용한다.
애스턴 대학의 장비 개발 책임자인 이안 필립스 박사는 기본적으로 데이터는 사무실이나 가정의 기존 연결과 같은 광섬유를 통해 전송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섬유와 케이블을 배치하지 않고도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도 상용 인터넷의 속도 향상은 물론 환경 친화적이다.
https://vtcnews.vn/xuat-hien-cap-quang-internet-nhanh-nhat-the-gioi-ar862111.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Phương Uyên (주진)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