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NEW ZEALAND AGE GROUP GOLF CHAMPIONSHIP에서 한인 학생, 여성진(Pinehurst School Year13, 18세)이 우승 컵을 들어 올렸다.
지난 7일(금) Palmerston North Manawatu Golf Club (Par72. 5771m)에서 막을 내린 2018년 NEW ZEALAND AGE GROUP GOLF CHAMPIONSHIP는 3일간 54홀 대회로 19세 이하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큰 대회 중 하나이다.
우승을 차지한 여성진은 첫날 비 바람이 많이 불어 악조건이었지만 3언더, 69타로 좋은 출발을 했다.두 번째 날은 6번홀과 10번홀에서 더블 보기를 기록하면서 다소 불안했지만 1오버, 73타로 예선을 통과하고 잘 마무리했다. 마지막 결승전에 들어서는 17번 홀까지 우승자 여성진을 포함하여 2위와 3위가 동 타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피 말리는 승부를 이어갔다. 하지만 여성진은 마지막 18번 홀에서 버디로 마무리하면서 1타차 짜릿한 우승 트로피 차지 했다.
우승을 차지한 여승진은 “여러 번의 우승 경험은 있었지만 이번 경기는 정말 힘든 시합이었다. 올해로 만 18세가 되었기 때문에 이 번 대회가 마지막 NEW ZEALAND AGE GROUP GOLF CHAMPIONSHIP이라는 생각으로 더욱 뜻 깊은 대회라 최선을 다 하게 되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항상 믿어주고 뒷받침해 주신 부모님과 응원해주는 가족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우승까지 할 수 있도록 지도는 물론 항상 많은 용기를 준 이종구 프로에게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2위는 이세진과 이장현이 1타 차이로 공동 준우승을 차지 했다. 여자부 우승자는 Jonglikit, Focus 선수가 차지 했으며 정다래 선수가 2위를 차지 했다.
김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