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울란바타르 시장실과 UNDP가 주관하는 '몽골의 중장기 정책에 따른 울란바토르 중기정책 개발'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는 울란바타르 시장실 Ts.Urtnasan, 나시다 사타르 UNDP 몽골 상주대표, 정부, 수도, 관련 UN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오늘 세미나의 목적은 국가 및 지방 개발 정책과 계획의 안정성과 연속성, 일관성을 확보하고, 수도 개발을 위한 중장기 정책 문서 초안을 개발하고, 성과 중심의 계획을 강화하며, 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세미나에 앞서 울란바타르 시장실 Ts.Urtnasan은 몽골의 "'개발정책, 계획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비전-2050' 장기 정책 문서를 승인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2021~2025년 몽골 개발 5개년 지침과 2021~2024년 정부실천계획 등을 수립해 의회의 승인을 받았다. 이러한 정책 문서에 따라 수도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정책 문서가 개발된다. 훈련의 결과 울란바타르 개발 계획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와 지방의 발전에 귀중한 이바지를 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행동계획을 실천하는 데도 여러분의 참여와 적극적인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나시다 사타르 UNDP 몽골 상주대표는 "울란바타르 도시개발계획이 몽골의 비전 2050 장기발전정책 및 정부실천계획 2020-2024와 긴밀히 협조해 개발돼야 한다. 수도의 개발정책이 종합적인 성과에 기초하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통해 계획된다면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어떻게 달성될지 함께 알 수 있다. 울란바타르가 발전 방향을 바꾸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가속하는 것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news.mn 2020.09.1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