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hurelsukh 총리는 다르항 아이막을 방문하고 있다. 총리는 '다르항 가죽산업 단지'를 방문하여 현재 산업단지 건설 상황을 확인하였다. 총리는 정부에 단지와 노동자 지구 건설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하라고 지시했다. 다르항 가죽산업 단지의 궁극적인 목표는 부가가치 가죽제품을 생산하여 국제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다. '다르항 가죽 복합' LLC는 2018년 다르항-올 아이막에 설립됐다. 이 회사는 가죽과 경공업 기술 분야로 운영되며, 헝거르 솜 1차, 180헥타르 부지에 가죽과 캐시미어 가공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1. 9개의 작은 동물 가죽 가공 공장과 창고 건설
2. 4개의 대형 가족 가공 공장과 창고 건설
3. 울·캐시미어 세탁·빗질 공장 2개
4. 펠트 공장
5. 젤라틴 단백질 공장
6. 연구개발혁신센터
7. 플랜트 규제 처리 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제품 개발의 하나로 스페인, 인도, 독일의 화학 기술 지침에 따라 경공업 연구소와 공동으로 실험실, 준 제조, 산업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프로젝트 구조 측면에서 Leader Capital LLC는 프로젝트의 모든 이해관계자를 통합하고 개발하는 정책을 추구한다. 이 정책에 따라 현지 기업 외에도 스페인 Consuri Leader LLC와 협력하여 소규모 동물 가죽 가공 공장이 설립된다. 또한, 다른 국가에서 경험이 있는 기업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 실무단을 설립했다. 대외무역 측면에서는 Mango, Zara 등 세계적 상표에 유럽 최대 규모의 가죽과 피부 공급사와 장기 공급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가죽의 가격이 내려가고 가공산업이 쇠퇴하는 상황에서 목축업자들은 중간자 없이 최종 생산자에게 가죽을 직접 공급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에 따라 가죽의 가격은 6~8배가량 오른다. 또한, 세계적인 가죽산업에서 명성 있는 외국 기업과의 직접적인 협력을 통해 몽골 가죽산업에 국제 경영진이 진출하고 있다. 또 몽골 동물 가죽에 적합하고 국제 기준에 맞는 국제 가죽 가공 비결과 기술을 선보이며 지난 두 달 동안 개발된 첫 실험 제품도 소개했다. 장기공급 협약에 따라 올해 60만 장의 염소가 죽이 스페인으로 출하될 예정이다.
현재 건설사업 현장에는 2회로 배전·공급 변전소 건설, 난방 공급, 청정 상수도, 하수도, 증기 발전소 건설, 울 가공 공장 3블록, 울 세탁 공장 처리장, 황갈색 하수 처리장 건설 등이 포함된다. 정부 미디어 관계 부에 따르면, 이 작업은 이미 완료되었다고 한다.
[news.mn 2020.09.17.]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