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시리즈 "From Home to Museum"의 또 다른 이슈가 있다. 이번에 독자에게 소개할 박물관은 몽골극장박물관이다. 몽골 연극 박물관은 1991년 3월 27일 국제 연극의 날 개관하였다. 이 박물관은 몽골의 신세대 연극 예술의 기원과 발전상을 보여주는 전문 미술관이다. 이 박물관은 1만여 점의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5%가 5개의 주요 홀에 소장되어 있다. 우리의 현재 발표는 영화관이다. 이 홀을 방문하면, 1940년대의 최초의 다큐멘터리와 장편 영화, 그리고 그 당시 사용되었던 장비, 의상, 전통 민속악기에 대해 흥미롭고 귀중한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올해는 '몽골 소년'으로 시작된 몽골 영화의 탄생과 발전 85주년이 되는 해로, 이 홀을 선택한 이유는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여기 몽골 연극 박물관의 '시네마 홀' 가상 투어가 있다.
다음의 360개의 영상을 D.Zolbayar 감독의 설명으로 볼 수 있다.'아랍트'와 '칭기스의 아이들'의 영화감독이며, 몽골의 생활, 관습, 유산, 몽골의 면책성, 가치관에 초점을 맞춘 영화제작자다. 이 프로젝트는 독자들에게 몽골 연극 박물관, 울란바타르 시립 박물관, 자나바자르 미술관, 몽골 과학 아카데미의 우주와 별관에 대해 일련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ikon.mn 2020.11.2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