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회의원 D.Kayankhyarva는 Erdenes Mongol의 최고경영자로 임명되었다. 이 회사에는 수석 부이사 1명과 4명의 담당 부이사가 있다. 구체적으로 S.Erdenebulgan은 초대 수석 부이사다. Ts.Batsaikhan, E.Dulguun, N.Lkhagvabaatar, G.Ganbold는 담당 부이사이다. 'Erdenes Mongol'은 부이사 3명과 수석 부이사 1명을 두고 일부 부서를 부서로 개편하는 구조로 개편됐다.
Ts.Tsolmon, L.Enkhbold와 L.Khosbayar는 부이사로 임명될 것이다.
부이사 4명이 3명으로 줄었다. 전 국회사무처 사무총장 Ts.Tsolmon, 전 국회의원 L. Enkhbold, L.Khosbayar는 부정부패방지청에 부청장을 신청했다.
Ts.Tsolmon는 누구인가?
부정부패방지청에 부청장직 지원서를 제출한 Ts.Tsolmon은 M.Enkhbold가 의회 의장이었을 때 사무국의 사무국장이었다. 그는 때때로 정치에서 M.Enkhbold의 남자라고 불린다.
법학 학위와 법학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1993~1994년 국회 사무국 전산실 운영자, 1998~2001년 몽골국립대학교 법학연구소 강사, 2004~2013년 법 내무부 법무정책과장, 2011~2016년 몽골변호사협회 변호사,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국회 사무국 총무비서관을 지냈다.
L.Enkhbold는 누구인가?
2012년에는 으믄고비 아이막에서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4년간 국회의원을 지냈다. 지난 2018년 대검은 중소기업 소속 직원의 직무남용으로 직무 정지 요청을 보냈다. 그러나 국회는 과반수를 유지했고, 이 사건 때문에 2020년 선거에 출마하지 않은 의원 중 한 명이었다. 'Erdenes Mongol' 수석 부이사에 임명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번에는 부정부패방지청 부청장에 임명할 서한을 제출했다. 정치 분야에서는 전 국회의원이었던 L.Enkhbold가 내각 관방부장관 L.Oyun-Erdene의 아들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L.Kosbayar는 누구인가?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국회 몽골인민당 위원회 위원장의 D.Togtohsuren씨의 아들이라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지난 두 번의 선거를 이끌었다. 몽골 노동조합 연맹의 의장이며 국회의원인 S.Ganbaatar를 도왔던 L.Khosbayar는 몽골인민당에 가입하여 당 청년 조직의 적극적인 구성원이 되었다.
그는 "Mon Laa"의 L.Khosbayar로도 알려져 있으며 현재 D.Togtohsuren의 고문으로 일하고 있다. 초대 수석 부이사는 여성이 임명된다. 수석 부이사는 아직 임명되지 않았으며 회사 이사회는 다음 주에 소집할 예정이다.
[news.mn 2020.12.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