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의 발의로, 48년 후에 어린이 재단이 다시 설립되었다. 기금조성을 위한 첫 번째 "몽골 문화-몽골 어린이" 전자게임이 조직되었다. Kh.Battulga 대통령이 제안한 기금 모금을 위해 몽골 예술가들의 온라인 콘서트 기부 계정에 20억 2200만 투그릭이 모였다. 어린이 재단은 또한 대중들로부터 "아이들의 이름으로 돈세탁 계획"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B.Enkhbayar 국회의원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등록된 21,000개가 넘는 NGO 중 30개 정도만이 법에 따라 보고서를 제출한다. 다시 말해, 비정부기구를 통한 자금세탁이 몽골이 회색 목록에 오른 이유 중 하나이다. 이를 위해 NGO에 대한 기부는 정부 특별 기금으로 옮겨져야 한다.
의원은 "정부와 함께 NGO를 내고 시민들로부터 기부금을 받은 동지 문제는 법 앞에 갈 것이다. 문화부 장관과 그의 차관은 이 돈세탁 범죄에 연루된 것에 대해 정치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 이 NGO에 대한 기부는 정부 특별 기금에 동원되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본인은 국영기업들이 승인을 위해 정부 예산에 제출하지 않고 의회 밖에서 많은 돈을 "순환"하고 있다는 것이 기쁘다. 그 법률은 효력이 없다. 공소시효도 큰돈 문제다."라고 언급했다.
어린이 재단은 문화부에 의해 시작되었고, NGO는 문화부 차관인 M.Batbayar, Hero Entertainment의 B.Baatar 감독과 Kh.Damdinsuren, Sound of Mongolia의 감독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문화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기부받은 약 20억 투그릭은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 극장, 어린이와 청소년 문화 체육 복합 건물과 같은 새로운 어린이와 청소년 개발 기관을 건설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했다.
문화부 M.BATBAYAR 차관:
- 몽골은 지난 30년간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줄이고 없앴다. 유치한 항목을 삭제했다. 그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따라서, 문화부의 발의로, 정부는 "어린이 기금"을 재설립하는 결의안을 발표하였다. 총 43,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기금 개발을 지지했다. 아시다시피, 예술가들은 재단을 위한 첫 모금 행사를 매우 지지했고, 12월 30일에 온라인 콘서트가 열렸다. 지금까지 약 20억 투그릭이 기부금으로 모금되었다.
기부금은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 극장, 어린이와 청소년 문화 체육 복합 건물을 짓는데 사용될 것이다. 공사는 4월에 시작될 것이다. 그러므로, 기부의 관리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본인은 의회의 저명한 의원의 입장에 동의하지 않는다. 인류는 미래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 우리는 1940년대에 오페라 하우스를 세운 역사가 있다. 심지어 어려운 시기에도 말이다. 그러므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오늘날이 아닌 미래에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 것이다.
몽골인들이 아이들을 위해 목소리를 합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건설 공사보다, 우리는 오늘날 어린이 기금에서 모금된 돈으로 어린이 권리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수천 명의 어린 심장재단은 재단이 집에서 선천적인 심장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Heart Will Not Forget" 프로젝트를 지지해야만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송도병원 원장이자 의학박사인 B.Boldsaikhan 원장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이런 제안을 했다.
원장에 따르면, 어린이 재단이 모금한 기금 중 일부는 작은 심장을 위해 "잊지 않을 심장" 프로젝트에 기부될 것이라고 한다. 게다가, 격리 때문에 "감옥"된 아이들이 영양실조와 학대를 받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폐쇄된 문 뒤에서 사랑하는 사람의 손에 건강과 생명을 빼앗기고 있는 아이들은 감독, 보살핌,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다. 오늘날, 어린이의 개발과 보호는 코로나 19보다 더 중요하며, 전문가들은 더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한다.
"Ujin"센터의 설립자이자 고문인 B.Undraa는 "어린이라고 표기된 수십 개의 법령과 명령이 있지만 실제로 시행된 것은 없다. 2년 연속 아동발달 및 보호의 해로 선포한 뒤에도 아동 관련 범죄 건수가 줄지 않아 사망과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다.
이 문서 중 다수는 단지 종이일 뿐이고, 우리는 미래에 우리의 접근 방식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엄밀히 말해 몽골 국립아동협의회장인 U.Khurelsukh의 최우선 과제는 아동의 발달과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건전하고 현실적인 결정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통계에 따르면, 작년 10월까지 98명의 어린이가 사망했고 415명이 다쳤으며 1,010명이 상처를 입었다. 2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성적으로 학대를 당했다. 관계자들은 어린이에 대한 폭력의 증가를 2019년 이후 통행금지령 탓으로 돌리고 있다. 하지만 당국이 아이들의 이름으로 선거자금을 모금하고 그들의 마지막 기회를 훔치는 것이 얼마나 옳은 일인가? 아이들의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납세자들의 돈을 자녀들에게 써야 한다.
[news.mn 2021.01.0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