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을 국회가 폐회했다.
G.Zandanshatar 국회의장은 "우리는 법적 의무를 다했고 전자 기술을 이용한 회의를 열었다. 국회는 우리 시민들의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보장했다. 우리는 전자 의회를 개혁했다. 이런 식으로 국민이 법을 협의하고 실행하는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이 구현된다. 과학적인 증거와 연구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기회가 있다. 3개 실무그룹을 만들어 권고와 입법 초안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며칠 전, 새로운 정부가 구성되었다. 공직자윤리 및 기강법이 봄 회기 중 최종 확정된다.
본인은 새 정부가 계속해서 이전 정부가 시작한 대담한 정의를 실현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백신은 제때 들여와 즉시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국가비상대책위원회의 올바르고 효과적인 결정이 적시에 시행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목축업자들은 많은 아이막과 솜에서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축 수가 규제되지 않고 사막화가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목초지, 축산지,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대대적인 개혁이 이뤄질 예정이다. 재정 규율이 필요하다. 국회는 오유 톨고이 협정이 개선돼야 한다고 보고 결의안 92호를 통과시켰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제안한다. L.Oyun-Erdene 총리는 오유 톨고이 협정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지지한다. 우리는 선견지명이 있는 법률 혁명에 기초하기를 원한다. 100개 이상의 중요한 법률들이 국회의 봄 회기 중에 승인되고 논의되어야 한다. 규율과 윤리를 중시하는 국민이 평화로운 몽골에 힘쓰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ikon.mn 2021.01.29.]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