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 상임 위원회 회의가 오늘/21년 10월 5일/ 열릴 예정이다. 회의에서:
* G.Temulen 국회의원은 더르너고비 아이막의 알탄시레 솜에 정유공장 건설을 지원하는 법의 시행과 진행 상황에 대해 S.Amarsaikhan 부총리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았다.
* 산업 및 기술 단지의 법적 지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초안을 마련하기 위한 실무그룹의 설립이 논의될 것이다.
회의 시작 시 S.Amarsaikhan 부총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송유관 사업에 대한 정부 보증서 발급 문제가 상정되어 해결되었다. 일반 및 하도급업체의 재화와 용역을 부가가치세 면제 결정은 재정부 장관의 명령에 따라 이루어졌다. 상기 업무의 이행이 보장되고 있다. 이것 중 가장 어려운 것은 교통수단이다.
인도에서 톈진 항까지의 운임이 인상되었다. 심지어 선박 회사도 찾을 수 없다.
외교부 장관에게 톈진 항의 차량정체에 관한 구체적인 지시가 내려졌다. 그러나 이 지역의 작업은 느린 상황이다.
D.Altantseg, "몽골 정유사" 주 합작 주식회사의 부사장:
- 정유소는 타당성 조사가 처음 시작되어 광업중공업부 광물 전문협의회의 승인을 받은 2018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었다. 그 이후로, 이것은 계속해서 작업하고 있다. 정유소는 12개의 주요 기술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것은 각 공장이 하나씩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설은 2018년 말 기준으로 2023~2024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공장은 몽골에서 이런 종류의 첫 번째 공장이다. 그러나 몽골에서 공장으로 공급될 자재나 기술 장비는 없다. 콘크리트를 제외한 모든 주요 재료는 외국산이다.
정유공장은 2025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공사는 전염병의 어려운 시기에 진행하고 있다.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인 엔지니어링은 3년 만에 완성되었다. 허가된 기술 작업을 제외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다. 이 엔지니어링 작업에 참여한 회사는 미국 13개 회사와 인도 8개 회사이다.
몽골은 2020년 봄부터 통행금지령을 내렸다. 따라서 엔지니어링 설계 작업이 지연되었다. 구체적으로, 면허소지자의 입찰은 2020년 4월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9월에 이루어졌다. 우리는 2016~2019년 산업 생산량에 대한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그중 60%가 디젤 제품이다. 다른 연료 중에서, 오직 AI-95 연료만 생산될 것이다. AI-92와 AI-98 연료는 거부되었다. AI-98은 시장점유율이 1%도 안 되지만 생산성은 매우 뛰어났다.
[news.mn 2021.10.0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