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의 명령에 따라 식품농업경공업부 G.Batsuuri 차관이 이끄는 조사단은 으워르항가이, 바양헝거르, 고비-알타이, 헙드, 바양-을기, 옵스, 자브항, 아르항가이 아이막에서 조드 위험성 평가를 조사했다.
국가재난관리청 재난위험관리국장인 D.Baasansuren 대령이 이끄는 실무그룹은 이날 오후 다르항-올, 셀렝게, 어르헝, 볼강, 투브, 흡브굴, 헹티, 더르너드, 수흐바타르, 더르너고비, 으믄고비, 돈드고비, 고비숨베르 아이막을 방문하여 조드 위험성 평가를 수행했다.
조드 위험성 평가는 '농업 및 도시 겨울 준비, 지역 Covid-19 상태, 건초 제조, 전염성이 높은 동물 질병 상태, 월별 이동 및 한파 상태'에 대한 항목으로 21개 아이막에서 조사했다.
올 여름, 대부분의 지역의 강수량은 장기 평균보다 높았고, 대기 온도는 약 또는 평균 이상으로 목초지 식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여름이 좋았다.
따라서, 조드 위험성 평가에 따르면, 으믄고비, 자브항, 돈드고비, 고비-알타이, 아르항가이, 투브, 더르너고비, 헙드, 수흐바타르, 셀렝게 및 고비숨베르 아이막은 '중간'으로, 기타 아이막은 '낮음'으로 평가되었다.
[news.mn 2021.11.0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