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행기가 움직이는 동안 승객들이 일제히 흔들리는 할렘 쉐이크 춤을 추거나, 영상을 찍기 위해 활주로에서 포즈를 취하거나,하는 행동들은 모두 위험한 행동으로 간주된다.
7월 11일, 소셜 미디어에서는 공항 활주로에서 포즈를 취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닌 한 소녀의 틱톡 영상을 퍼트리고 있고 이 사람 바로 뒤에는 비행기가 움직이고 있다. 이에 앞서 일부 젊은 승객은 비행기가 이륙하는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 전화기를 비행기 창문에 가까이 대고 창틀을 끌어내리는 행위를 했다. 항공국은 전화기가 폭발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항공사에 경고 지시를 하였다.
승무원들은 요즘 저희가 안전진단을 받으러 갔을 때 전화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창문이 올라갔을 때 휴대폰이 하나 있는 것을 봤다며 비행기마다 적어도 2~3명의 승객들은 이러한 위험한 행동을 한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은 항공보안법 부록에 따라 금지되거나 위험한 품목에 속하지 않는다. 비행 중 승객은 비행기 모드를 종료하거나 전환해야만 한다. 하지만 비행 중 촬영, 특히 장시간 연속 촬영, 그리고 장시간 햇빛의 영향과 함께 폭발할 위험이 있다. 부국장은 항공국이 필요한 규제와 제재를 내리기 위해 관련 부서에 영향을 연구하도록 지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ttps://vietnamnet.vn/canh-bao-trao-luu-cai-dien-thoai-o-cua-so-may-bay-de-quay-clip-2038441.html
라이프 플라자 기자인턴 홍방국제대학교 - Phuong Uyen (다빈)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