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 Vietnam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의 52%가 국제 무역에서 사기를 당하였다고 한다. 베트남 기업은 사기 방지 조치에 집중하지 않았다.
베트남의 통계에 따르면 기업들은 사기 방지 조치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국제 무역 분쟁에 휘말린다. 사기를 당하더라도 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어 국가 관리 기관에 신고하는 기업의 비율이 매우 낮다. 그 이유는 농업 부문에서 활동하는 기업, 중소기업은 경험이 적고 유능한 사람이 적기 때문에 조작과 사기에 더 취약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해당 정보가 무엇인지,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근거가 무엇인지 평가하고 고려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베트남 기업은 LC 결제 수단을 선택하지 않아 사기를 당했고, 파트너와 연락이 되지 않아 속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따라서 베트남 기업이 사기를 당했을 때, 그들은 돈이나 물품을 되찾기 위해 길고 복잡하며 때로는 매우 비싼 절차를 거쳐야 한다. 경계심을 높이고 처음부터 신중하게 사업을 하는 것이 유일한 안전 조치라고 할 수 있다.
https://vtv.vn/kinh-te/canh-giac-voi-lua-dao-thuong-mai-quoc-te-20220823230228712.htm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기술 대학교 Thanh Nhan (보미)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