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ong Dinh Hue 국회의장은 국회 대표단을 이끌고 인도네시아 공화국을 공식 방문하고 제44차 ASEAN 국가 간 의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에서도 국회의장과 우리 국회 고위대표단이 AIPA-44에 참석하였다. AIPA-44에 참석하는 것은 지역 및 세계 의회 협력 메커니즘에서 베트남과 국회의 역할과 지위를 강화하고 우선 순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Vuong Dinh Hue 베트남 국회의장으로서 인도네시아를 공식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국회의장의 인도네시아 방문은 사회주의 공화국 대통령의 공식 방문 이후 13년 만이다.
인도네시아는 베트남과 수교한 동남아시아 최초의 국가이다(1955.12.30).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인도네시아의 유일한 전략적 파트너이다. 양국 관계는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지난 2년 동안 COVID-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인해 양국의 입법 기관은 양자 방문을 거의 교환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연락을 유지했으며 특히 다자간 의회 회의에서 고위급 접촉을 유지하였다.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이 이끄는 국회 고위 대표단의 인도네시아 공식 방문은 제13차 당 대회에서 제시한 외교 정책을 계속 이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정치 관계의 기반을 공고히 하고 확장하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사이의 모든 분야와 당, 전국 협회, 정부 및 인적 교류와 같은 모든 채널에서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촉진하고 신뢰를 강화한다. 경제 및 무역 협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기 위해 전통적인 파트너 및 친구와 함께 국제 포럼에서 협력을 촉진한다.
https://vtc.vn/chu-tich-quoc-hoi-tham-chinh-thuc-indonesia-va-tham-du-aipa-44-ar810457.html
라이프 플라자 기자 - Bích Ngọc (세림)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