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NATO의 조달청(NSPA)은 독일, 루마니아, 네덜란드 및 스페인을 포함한 국가 연합의 미사일 구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A에 따르면 이 협정은 유럽이 미국이 설계한 패트리어트 미사일 생산을 강화하도록 촉진하고 나토 회원국들이 우크라이나의 무기 지원을 계속 할 때 무기고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NSPA는 미국 국방 계약업체인 Raytheon과 독일의 MBDA가 공동 출자한 COMLOG에 55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부여하여 새로운 미사일을 제조할 것이다. NSPA는 이 대규모 주문이 독일에서 새로운 Patriot 생산 라인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NATO는 새로운 생산기지 건설이나 새로운 미사일 공급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토마스 고츠차일드 MBDA CEO는 이 협정이 유럽의 산업과 군사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러시아는 최근 키예프 지역과 다른 도시들에서 산업-군사 목표를 겨냥해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감행하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의 벨고로드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모스크바의 공습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그러나 푸틴은 키예프의 민간인을 겨냥한 테러 공격과 달리 러시아의 공격은 우크라이나의 군사 인프라와 자산을 겨냥한 것이라고 주목하였다.
RT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초음속 순항미사일 Kh-22와 Kh-32를 격추하는 데 무력한 미 방공체계에도 불구하고 패트리어트 미사일 추가를 요청하였다. 키예프는 우크라이나의 방어에만 배치하겠다는 약속과는 달리 서방이 제공하는 패트리어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러시아 영토의 목표물을 공격하였다.
러시아 관리들은 서방의 무기 수송이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만 연장하고 더 많은 사상자를 초래할 것이라고 여러 차례 경고했지만 충돌 결과를 바꾸지 않았다.
Thành viên NATO mua 1.000 tên lửa Patriot (vtc.vn)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Vân Anh (미나)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