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교수팀 기획
뉴스로=노창현특파원 newsroh@gmail.com
남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씨엔블루가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팀과 함께 페루 리마의 산마르코스 대학교 등 5개 대학에 K-pop 안내서를 비치(備置)해 눈길을 끈다.
서경덕 교수팀은 18일 안내서에 씨엔블루와 FT아일랜드의 대형 사진과 함께 한류에 대한 소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K-pop 스타일 및 전 세계에서의 K-pop 열풍을 현지어로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올해 리우올림픽을 맞아 남미에 대한민국 문화를 알리는 SNS 캠페인을 벌이던 중 페루의 K-pop팬들이 K-pop 관련 자료들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교수는 “페루엔 씨엔블루 팬들이 특히 많아 씨엔블루측과 직접 협의해서 사진과 함께 디자인 된 안내서 2천부를 기증(寄贈)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당초 안내서는 K-pop 팬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만들었지만 더 많은 페루 젊은층에게 K-pop을 알리자는 취지에서 산마르코스와 유니페, UTP 등 주요 대학 및 APEC 프레스센터 등에 배포하게 됐다.
서교수팀은 향후 안내서 원본파일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남미 내 K-pop 팬클럽 사이트에도 제공해 누구나 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서 교수팀은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당시 브라질 최대 일간지에 한국 홍보 광고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및 SNS를 통한 한국 문화 홍보 캠페인을 벌이는 등 남미쪽에 지속적인 한국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글로벌웹진 뉴스로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서경석-서경덕, 월드컵에 맞춰 브라질에 ‘한글 공부방’ 지원 (2014.6.26.)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3586
- |
- 페루 보도자료-1.jpg (File Size:107.9KB/Download:81)
- 페루 보도자료-2.jpg (File Size:241.4KB/Download:79)
- 페루 보도자료-3.jpg (File Size:129.9KB/Download: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