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내 인민당 원내 회의에서 오늘 헌법 개정안과 교육문화과학 체육 분야의 투자 결과를 심의하였다.
인민당 원내 대표 D.Togtokhsuren이, “국회의장이 2016년 12월에 실무단을 결성하여 2년여 기간 동안 검토 조사했으며 헌법 개정안 주 내용은 다음 4가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즉, 국회 책임을 강화하고, 국회 운영 활성화, 정부 권리 규모를 확장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책임을 강화, 지방 자치 행정 체계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안건을 원내 회의에서 논의 후 국회에 의안으로 부칠 예정이다. 교육문화과학 체육 분야에서 2018년에 실행 사업, 프로그램의 실생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울란바타르 시에서 토지 회수 및 매입 관련 사업, 정책의 실행이 더딘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정부에 교육문화과학 체육 분야에서의 투자 효율을 증대시키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D.Lundeejamtsan의원은, “헌법 개정안에 대하여 국민 36만 명을 대상으로 공청한 결과 국민 의견 중 70% 혹은 그 이상의 지지를 받은 사항을 반영하였다. 헌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때까지 국민 의견 청취가 계속된다. 개정안을 통하여 헌법 내용의 27%, 즉 19개 조에 대하여 개정될 예정”이라고 하였다.
[montsame.mn 2019.04.0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