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현황과 현장에서 수행한 검사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국립전염병 센터 감시연구부장인 Q.Ambaselmaa는 "바양주르흐 지역에서 의심이 가는 사건에 대한 2차 재분석이 완료되었고 3차 재검사가 시작되었다. 국립전염병 센터에 등록된 사이트의 가까운 연락처와 이차 연락처를 식별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유행성 감시장치 때문에 고급 표본들이 수집되고 있다. 큰 발병 후에, 점조직 형태의 감염 위험이 크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권고를 따르고 마스크를 잘 착용할 필요가 있다. 섣달 그믐날 집에 낯선 사람들이 모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올해는 축하 행사를 열지 말 것을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보건부 D.Narangerel 보건부장은 " 전국적으로 443,228명이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았다. 새로운 돌연변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일본에서는 감염이 보고되었고 외국인 승객을 받지 않기로 했다. 유럽연합은 또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국제 야간 통행 금지, 경고, 대응을 강화했다.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 상점에 줄을 서고 있다. 몽골에는 식량 부족이 없을 것이니, 차분히 돌아가면서 음식을 대접하고, 명절 동안 많은 식량을 비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ikon.mn 2020.12.27.]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