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에 대항하여 함께-일자리 온라인 박람회-2021"가 5월 8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이번 온라인-일자리 박람회는 '역병에 함께-노동으로부터의 양질의 고용 및 복지'라는 주제 아래 대유행 상황의 맥락에서 www.expomongolia.org 플랫폼을 통해 가상현장에서 조직된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행사의 일환으로 고국으로 돌아온 구직자, 학생, 청년, 대학졸업자와 해외 거주·직장인에게는 150여 명의 고용주로부터 취업서비스, 이벤트, 온라인 콘퍼런스, 일자리 2000여 개, 150여 개 사업주 정보가 한 곳에 제공된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고용주가 약속 일정을 잡고 온라인 취업면접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일자리 박람회는 노동시장의 현주소와 미래 동향, 그리고 최소한의 피해로 대유행의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는 방안 등의 맥락에서 특별 프로그램에 따라 매일 온라인-콘퍼런스를 주관한다.
행사 기간 총 3,380명이 www.expomongolia.org/careerexpo 플랫폼을 시청했고, 650명 이상이 온라인 콘퍼런스를 시청했으며, 4,700명이 울란바타르 고용청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했다.
이번 온라인-일자리 박람회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흥미로운 정보, 영상 콘텐츠, 취업 관련 토론 등이 일반에 많이 보급되고, 라이브 취업면접도 구성돼 구직자를 초청해 참여할 예정이다.
[ikon.mn 2021.05.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