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 2021년 11월 19일 / 셀렝게 아이막 주민들은 새로 임명된 N.Lkhagvadorj 도지사에 대해 항의했다. 특히, 어제 아이막 몽골인민당 대회가 열려 새로운 도지사 선임을 논의했다. 이 사안은 아이막 도의회가 아직 최종적으로 확정하지 않았다. 이에 지역민들은 도지사 집무실 앞에서 결정이 나기 전에 임명을 취소하라고 요구하며 행진을 벌였다.
주민들에 따르면, 몽골인민당은 셀렝게 아이막에 있는 집단이다. 국가 재산은 입찰 없이 임의로 분배되었다. 천연자원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유용되고 있다. 전부 사실에 관한 내용이다. 주민들은 불법 임용을 조장하고 지역발전을 지연시키는 것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시했다. 따라서 N.Lkhagvadorj가 새로 도지사로 선출되면 주민들은 날카로운 투쟁 형태로 이동할 것이다.
아이막 도지사 Sh.Orgil은 몇 달간의 치료와 재수술로 인해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하여 어제 셀렝게 아이막의 도지사를 선출하기 위한 셀렝게 아이막의 몽골인민당 위원회의 제8차 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에는 79명의 위원 중 75명이 참석했으며, 만달 솜 행정관리자 아이막 도의회 의장 N.Lkhagvadorj와 아이막 도의회 의장 J.Otgonkhuu는 56%의 득표율로 Natsagdorjiin Lkhagvadorj를 아이막 도의회 대표를 지명했다.
[news.mn 2021.11.19.]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