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앙은행은 11개 은행을 전격 감찰하여 회사채 투자 규정을 위반한 은행에 대해 행정적 제재를 가했다고 밝혔다.
감찰 결과에 따라, 베트남 중앙은행은 위반 은행들에 대한 몇 가지 행정 제재 결정을 내렸다. 이러한 감찰 및 처리는 영업불안을 초래하는 위법행위 및 위험의 예방, 탐지 및 엄중한 대처에 기여하여 회사채 투자 활동의 규제집행을 보장한다.
앞으로 베트남 중앙은행은 통화, 은행, 구조 조정,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연체와 채무불이행 처리에 대한 국가 관리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은행이 안전하고 규정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감사하도록 지시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현행 규정에 따르면 은행은 기업의 부채를 구조조정하거나 운전자본 규모를 늘리기 위해 발행한 회사채를 매입할 수 없으며, 자본을 출자하기 위해 회사채를 매입하거나 다른 기업의 주식을 매입할 수도 없고, 금융 기관 자체의 자회사에 회사채를 판매할 수도 없다.
https://vtc.vn/11-ngan-hang-bi-thanh-tra-ve-dau-tu-trai-phieu-doanh-nghiep-ar747628.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호치민시 사범 대학교 Thien Vu (진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