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SM”택시는 빈패스트(VinFast) 전기 자동차 600대로 하노이에서 처음으로 전기차 택시영업을 시작 하였다. 이것은 “파란SM”의 2023 년 다른 5개도시에서 전기 택시영업을 하는 사전 준비단계중 하나로 하노이에서 먼저 시작 하게되었다.
전기 택시 서비스 출시 행사는 베트남 정부가 대중교통 분야의 녹색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2030년부터 새로 도입된 모든 택시가 전기로 운행해야 한다고 요구하는 상황에서 일어났다. 국무총리가 서명한 2022년 7월 22일 876 결정에 따르면 베트남에서는 2030년부터 신규택시는 전기로 운행해야 하며 목표는 2050년까지 모든 거리에 있는 모든 택시가 전기 자동차와 녹색 에너지를 사용하는 차량이다.
“파란 SM”택시는 베트남 최초의 전기 택시 서비스이며 다른 전통적인 택시 회사들도 일부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기 시작하였다. 안정적인 전기요금은 전기자동차가 휘발유 택시보다 더 최적의 선택이 되도록 돕는다.
“파란 SM”의 전기 택시 서비스를 경험하신 분들이 있었고 대부분이 이 전기 택시를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전기 택시는 소리를 내지 않고 부드럽게 달려서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운전자들도 이 택시를 이용하여 일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특히, 차멀미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전기 택시가 휘발유 택시보다 냄새 없으니까 최고의 선택이다.
"독보적인 파란색" 자동차들은 환경과 “녹색” 에너지를 대표하는 녹색, 그리고 지능과 기술을 대표하는 파란색의 조합이다. 앞으로 4월 14일에 공식적으로 개설한 후, “파란 SM” 전기 택시는 많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하노이의 모든 빈콤(Vincom) 백화점과 공공장소에 있을 것이다.
https://vtc.vn/bat-ngo-khi-trai-nghiem-di-xe-taxi-dien-dau-tien-tai-viet-nam-ar765183.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호치민 시 재정 경제 대학교 Thu Giang (은채)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