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16시 45분(베트남 시간 9월 18일 오전)에는 팜민찐(Pham Minh Chinh) 총리와 베트남 고위급 대표단을 태운 비행기가 13시간 만에 미국 San Francisco에 착륙하였다.
공항에서 Pham Minh Chinh 총리는 San Francisco 시 정부 대표, Nguyen Quoc Dung 미국 주재 베트남 대사, Hoang Anh Tuan San Francisco 주재 베트남 총영사와 직원들의 영접을 받았다.
베트남 정부 지도자의 미국 순방은 양국 활동을 합친 유엔 총회에서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3개 도시(San Francisco, Washington D.C, New York)를 거쳐 6일간 계속될 것이다.
총리는 San Francisco에서 이틀간 빡빡한 일정으로 보냈다. 총리는 미국에 있는 베트남인 커뮤니티를 만나고 대화하고, San Francisco에서 대표적인 베트남 기업 대표들과 환담을 나누고, 기술 및 혁신 분야에서 협력하는 베트남-미국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베트남 정부 지도자들은 San Francisco 종합대학교를 방문하고 NVIDIA 반도체 칩 제조 회사를 방문하고 여러 정치인들을 만날 예정이다.
Washington D.C에서는 Pham Minh Chinh 총리가 Georgetown 대학에서 정책 연설을 할 예정하고,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을 만나고, 미국 상원 외교위원장과 의원들을 만난후, 무역부 장관을 접견한다. 미국 무역대표부와 베트남-미국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환영식과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광복 78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였다.
뉴욕에서 베트남 정부 수반은 미국 재무장관을 이어받아 백신 및 예방접종 글로벌 연합(GAVI)의 전략 책임자인 Aurélia Nguyễn에게 우호 훈장을 수여하고 기후 야망 정상 회의, 기후 야망 정상회담과 질병 대비 및 예방에 관한 고위급 회의에 참석하고 연설할 예정이다.
총리는 유엔총회 의장과 회담하고, 유엔총회 고위급 종합토론회에 참석 및 연설하며,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건국일(2.9) 78주년 기념식에도 참석할 예정이고, 베트남이 유엔에 가입한 지 46년이 지났고, NASDAQ 증권거래소의 종을 울리고, Microsoft와 Boeing 등 대기업 리더들을 만나 양자간 활동을 펼친다.
https://thanhnien.vn/thu-tuong-pham-minh-chinh-den-my-185230918073912268.htm
라이프 플라자 기자 - Thiên Ý (지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