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선거관리위원도... 당 차원 재외동포 권익 도모 취지
국민의당 재외국민위원회는 750만 재외동포의 권익향상을 위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재외동포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하고 전 세계 주요도시별 지역위원장 및 각 국가 재외공관별로 설치되는 재외투표소 재외선거관리위원을 모집한다.
국민의당 지역위원장은 재외동포들에게 국민의당을 적극 알리는 것은 물론 재외동포들의 민의를 수렴하고 전달하여 국민의당이 재외동포를 위한 각종 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위원장 신청 자격은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이 있는 자로, 신청일 현재 국민의당 정당 당원이거나 미입당자는 입당원서 제출시 접수신청이 가능하다. 또 재외선거관리위원은 어떤 정당에도 가입되지 않은 재외동포이어야 한다.
국민의당 추천 재외선거관리위원은 각 국가 재외공관별로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시 투표관리, 선거홍보 및 예방과 단속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따라서 재외선거관리위원은 4월25일부터 30일까지 재외공관 투표소로 지정된 시간에 매일 참여하여야 한다.
재외선거관리위원은 공관별로 1명씩 선발하며 회의참석 및 출무수당으로 68달러와 실비를 지급받는다.
지역위원장 및 재외선거관리위원 신청은 3월27일(월)부터 4월7일(금)까지 접수(이메일 people21g@gmail.com)받으며 신청서는 국민의당 홈페이지(www.people21.kr)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