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는 자본 확충을 통해 자금 모집의 투명성을 요구해왔다. 이와 관련하여 몽골 은행의 성명서는 전적으로 유효하다.
최근 몇 년간 우리는 자본증가 등 은행의 활동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매스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배포하고 있다. 따라서, 몽골 은행은 은행 시스템과 고객들의 안정성을 보호하기 위해 성명을 발표했다. 몽골 은행은 2017년 국제 독립컨설팅회사가 성공적으로 완료한 국제통화기금(IMF)의 '확장자금 지원 프로그램(Extended Funding Program)'의 보고서를 받았다.
이에 따라 몽골 은행은 2018년 1월, 2018~2020년 3월 시중은행의 자산 부족분을 보전하는 방안을 독자적으로 추진해왔다. 평가는 2018년 5월 초에 완료되었고, Bank of Mongolia, Trade and Development Bank, Golomt, Ulaanbaatar City Bank, Capitron, Chinggis Khaan, National Investment Bank, and Capital 은행 등은 자체 자본을 늘려야 한다. 몽골 은행은 이들 은행에 대해 몽골 은행이 정한 예방조치 내에서 2018년 12월 말까지 필요한 범위까지 이 자산을 늘리는 권한을 발동했다.
Trade and Development Bank, Golomt, Ulaanbaatar City Bank, Capitron, Chinggis Khaan, and National Investment Bank에 새로 유입된 자본의 출처와 출처가 몽골의 법령을 따르는지, 규칙, 규정(숲속 감사)과 양립할 수 있는지 검증하기 시작했다. 감사 틀 안에서, 몽골 은행은 국제적인 명성 있는 싱가포르 PTE로부터 컨설팅 서비스를 받는다. 검증 결과는 2019년 8월 16일로 예정돼 있다.
몽골 은행은 예금자와 은행가의 권익과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고 은행 부문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의무를 이행하여야 한다.
[news.mn 2019.07.23.]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