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법을 전공하는 젊은 청년 50명이 오늘 몽골 인민당에 합류했다. 몽골 인민당 D.Amarbayasgalan 사무총장은 이들의 가입을 공식적으로 승인했다. 이들은 4개월 전에 가입 신청을 했으며 정의를 위한 투쟁으로 연대를 표명했지만 최근 상황으로 미뤄졌었다. 몽골 인민당 D.Amarbayasgalan 사무총장은 변호사를 비롯하여 50명의 젊은 청년들이 국가를 통합하고 정의를 세우는 데 자신들의 견해와 가치 있는 원칙을 가지고 몽골 인민당에 가입한 것에 대해 감사하며 이들의 몽골을 이끌어 갈 사회의 두뇌임을 강조했다.
사무총장은 "요즘 선거운동 기간에 사법부의 결정이 눈길을 끄는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말이 많다. 국회의원과 후보자가 구속되어 갇히는 상황에서 젊은 변호사들이 자신의 견해와 가치를 뒷받침하며 200명 넘는 몽골 인민당원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는 것은 정의의 표시다."라고 말했다. 이어 1990년 이후 30년 동안 해야 할 일이 많았지만, 정국과 당내 분열로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몽골 인민당은 지난 2, 3년 동안 사회와 국가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왔다. 또한,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이 50%나 감소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인민당의 가입승인을 받은 젊은 변호사 B.Munkhzaya는 오늘을 위해 기다리며 몽골 인민당에 가입했다. 그러나 종종 젊은이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는다. 젊은이들은 나라의 발전을 위해 우리의 목소리와 힘이 필요하므로 우리는 오늘 자발적으로 몽골 인민당에 가입했다."라고 말했다.
[news.mn 2020.06.1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