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의원모임 국회의원들이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고,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의원들과 지지자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L.Oyun-Erdene 총리는 오늘 예방접종 센터를 방문해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총리는 "100일 동안 우리에게 힘든 시간이었다. 정부 첫날에 시위가 있었다. 여전히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대통령 선거에 관한 모든 것이다. 우리는 국가안전보장회의, 몽골 대통령, 의장, 총리이다. 우리는 시민들을 불러서 정치적 이익을 전염병보다 더 큰 규모로 몰아넣어서는 안 된다.
시위는 금지되었지만, 작은 시위는 계속되고 있다. 시민들이 항의하거나 모이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정치인들이 그들의 견해를 표현하도록 하는 것은 좋다. 단식투쟁은 감염관리 체제를 위반하는 것이다. 어제 정보를 받았다. 남고비에서 밤에 도착한 법내무부 장관은 단식투쟁 중인 국회의원들에게 천막을 제공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만약 많은 사람이 모이고 감염의 확산이 증가하고 다시 엄격한 통행 금지가 시행된다면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감염자가 와서 감염을 퍼뜨리면 조치를 요구하는 정치권은 책임지지 않는다. 그 부담은 국가비상대책위원회, 보건부, 그리고 정부에게 떨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국가를 대표하기 위해 취임 선서를 한 국회의원들은 정치에 입문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 될 것이다. 법내무부 장관은 단식투쟁을 할 권리를 존중하고 방법이나 기회를 제공하라는 지시를 받았다."라고 언급했다.
[ikon.mn 2021.05.0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