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는 매주 금요일 기자들의 질문에 답한다. 당국은 사망자 수가 감소했으며 집에서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립 전염병 예방센터 L. Batur 원장:
- 최근 24시간 동안 울란바타르에서는 398건, 지방에서는 896건이 신규로 확진되었다. 양성 비율은 지방은 70%, 울란바타르시는 30%다. 다르항-올, 옵스, 바양-을기 아이막에서는 감염의 확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시민들은 사례 감소가 PCR 표본 감소 때문이라고 말한다. 7,000명, 5,000명을 대상으로 한 검사 횟수의 통계적 감소는 이해할 수 없다. 지난주 동안 전체 검사에서 양성 비율이 감소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28일간 격리된 후 유병률이 급격히 떨어졌다. 따라서 좋은 감염관리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와 임산부의 감염 발생률은 12~17세 아동에서 감소하였다. 이 나이의 어린이 예방접종은 60%이다. 약 4,000명의 임산부가 예방접종을 받았다. 감염 발생률 감소를 100% 예방접종 탓으로 돌리는 것은 일방적이다. 최근 일주일간 가정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의 86%는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다. 따라서 감염병 예방을 위해 4가지 종류의 백신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건부 공중 보건 정책 조정실 L.Enksaikhan 실장:
-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감소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던 국가들이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다시 마스크를 쓰고 있다. 이런 종류의 바이러스는 몽골에서도 보고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능한 한 위험을 피해야 한다. 담배를 피우거나 만성 기저 질환을 앓고 있거나 비만인 사람들은 더 높은 수준의 COVID-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므로, 시민은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당신의 건강을 돌볼 필요가 있다. 실내에서 작업할 때 환기를 잘 시키고 정기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news.mn 2021.07.3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