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되는 것과 관련, 교육과학부 장관과 보건부 장관의 합동 행정명령으로 대유행 기간에 유치원과 학교 개학을 위한 임시 절차가 승인되었다. 이에 따르면 유치원, 학교 학급, 단체의 아동 1인당 면적은 최소 1.5㎡로 예상된다. 또한, 20명 + 5명의 아이도 교실 수업이 가능하다. 교실 아동은 부모와 보호자의 제안에 따라 수용될 것이다. 유치원은 전 학년에 유치원을 다녔던 만 5세, 만 4세 등을 계속 수용하게 된다.
유치원 환경에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 교실 교육이 중단되고 일주일간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한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1. 특정 그룹에서 감염이 확인된 경우, 해당 그룹
2. 교실 수업의 위치, 층에 따라, 3개 교실까지, 교실과 층에 감염이 확인된 사례의 경우
3. 관련 없는 3개 이상 집단(한 층이 아닌 1개 동, 학급 또는 교사 변경 없음)에서 감염이 확인되면 모든 유치원 집단이 중단되고 1주일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한다.
중등학교의 경우 아이막·솜·마을·박(Bagh)에 위치한 교실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이곳은 코비드 19가 재난 대응 단계인 녹색과 황색 수준으로 설정된다. 아이막, 수도, 구, 지역 등 주황색과 빨간색 감염 정도가 있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교실에서 5일, 비교 실(거리두기)에서 5일 동안 공부하게 된다.
이 경우 교실 교육이 중단되고 일주일간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 도입된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1. 12세 미만 아동 중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집단에서 감염사례가 확인되면,
2. 12세 이상 어린이 집단 중 3명 이상이 전체 접종으로 COVID-19 백신을 접종받은 경우,
3. 관련 없는 3개 이상의 학급 또는 그룹에서 감염되는 경우, 같은 층, 구역(교실) 또는 교실(교실 위치, 학급에 따라 다름)의 학급 또는 학급이 폐쇄된다.
4. 관련 없는 3개 이상 학급(한 층이 아닌 1개 동, 학급 및 교사의 변경 없음) 감염 시, 학급연수를 종료하고 1주일 온라인 학습으로 이전한다.
[news.mn 2021.08.2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